•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씨데코, 2022년도 실적 발표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 1위 옥외광고 미디어 회사인 제이씨데코 SE(유로넥스트 파리: DEC)가 2023년 3월9일 2022년도 실적을  발표 했다.

장 샤를 데코(Jean-Charles Decaux) 이사회 회장 겸 공동 CEO는 2022년 실적에 대해

"2022년 그룹 매출은 강력한 디지털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거래 모멘텀에 힘입어 전년 대비 +20.8%,  순 자산 기준으로는 +16.6% 성장하여 33억1650만 유로를 기록했습니다. 중국 외 지역의 연간 매출 성장률은 +24.1%를 기록했습니다." 라고 설명 하였다.

전체 매출에서 디지털 옥외광고(DOOH) 매출은 2022년 연간 +41.1%, 성장률은 35.2%를 기록하며 그룹 매출의 31.4%를 기록하였다. 그리고 전통적인 아날로그 광고 매출은 2022년 한해 동안 성장률이 두 자릿수를 달성하였다.

제이씨데코는 2022년에 세계 주요 도시에 디지털 스크린을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데이터 역량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였다.


그리고 혁신적인 데이터 기반 캠페인과 신규 광고주로부터의 수익 증가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VIOOH사의 SSP (Supplier Side Plaftorm)를 통한 프로그래매틱 광고 수익은 2022년 7월에 발표한 전략적 제휴에 따라 디스플레이스를 포함한 DOOH 프로그래매틱 생태계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2022년 전체 디지털 수익의 5.9%인 6130만 유로를 기록해 2022년에 두 배로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대륙별 매출에서는 북미 지역이 +64.8%로 최대 상승률을 기록하였다.

중국의 출국 제한 조치로 인하여 아시아 지역이 매출 상승률은 +3.7%에 그쳤다. 하지만, 2023년 3월 중국의 봉쇄 조치 해제로 인하여 2023년도 아시아 지역 매출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이씨데코 SE

제이씨데코 상위 10개 클라이언트가 2022년 전체 매출의 14%를 차지하면서 고객 포트폴리오는 고도로 다각화된 상태를 유지하였다.

매출 1위를 차지한 고객 카테고리는  '패션/퍼스널 케어 및 명품' 이고, 명품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17%를 차지했고, 2022년에도 +41%의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그 밖에 여행(+54%), 엔터테인먼트/레저(+31%) 등 코로나19 이후 회복세를 보인 카테고리도 강세를 보였다.


OOH 미디어별 매출 증가률에서는 교통매체에서 22.5% 상승률을 기록하였다.

제이씨데코 SE


장 샤를 데코 CEO는 "제이씨데코는 데이터 기반의 새로운 오디언스 타겟팅 및 프로그래매틱 솔루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신규 계약 수주 능력, 대차대조표의 강점, 전 세계 팀의 우수한 역량, 인정받은 ESG 우수성 등을 갖춘 가장 디지털화된 글로벌 OOH 미디어 기업으로서 경기 회복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점점 더 세분화되고 디지털화되는 광고 환경에서 우리 미디어의 힘과 경제 성장과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확신하고 있습니다."라고 자신감을 나타내었다.

INSIGHTPRES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