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만남, 소비자 행동 유도에 강력한 영향력 발휘

이현
이현
- 4분 걸림

미국옥외광고협회(OAAA)가 의뢰한 해리스 폴(Harris Poll) 조사 결과, 인플루언서와 옥외광고의 결합이 소비자 행동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의 67%가 옥외 매체에서 인플루언서가 홍보하는 제품을 접한 후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응답했다.

조사에 따르면, 옥외 광고에서 인플루언서의 제품 보증을 본 소비자들은 다양한 후속 행동을 취할 의향을 보였다. 제품 웹사이트 방문(48%)과 온라인 검색(48%)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제품 구매(33%), 소셜 미디어 공유(32%), 인플루언서 관련 검색(32%) 등이 뒤를 이었다[5].

OAAA, 응답자의 67%가 옥외광고에서 인플루언서가 보증하는 제품/브랜드를 본 후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응답

특히 이러한 영향력은 젊은 세대와 도시 거주자들 사이에서 두드러졌다. Z세대의 경우 83%, 밀레니얼 세대는 72%가 인플루언서 주도 옥외 광고 후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있다고 응답했다.

OAAA 회장 겸 CEO인 안나 바거는 "디지털 옥외 광고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 뿐만 아니라 의미 있는 행동을 유도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고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마케터들에게 필수적인 도구"라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옥외 광고의 결합이 브랜드와 소비자 간 연결을 강화하는 효과적인 전략임을 보여준다. 특히 다양한 도시 인구와의 소통을 추구하는 브랜드들에게 이러한 통합적 접근방식은 향후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5].

해리스 폴의 CEO 존 거제마는 "디지털 옥외 광고는 소비자의 행동을 유도하는 데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잘 실행된 광고 콘셉트는 소셜 플랫폼에서 공유 가능한 콘텐츠로 제2의 생명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온라인 매체와 옥외과옥 매체의 융합은 광고 전략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가 제공하는 신뢰와 옥외광고 매체가 제공하는 폭 넓은 가시성을 결합해 타겟 고객층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될 수 있는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조사 결과는 현대 마케팅 환경에서 진정성과 대규모 도달률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며, 기업들이 점점 더 복잡해지는 소비자 네트워크 속에서 성공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당신이 놓친 글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by 
김지현
2024.12.27
남아프리카 교통 광고 매체의 잠재력과 과제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