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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라차나 로칸데(Rachana Lokhande)의 기고문을 번역하였다. 그녀는 인도 옥외광고 컨설팅 업체인 Glocal Bridge의 설립자이다.
현재 인도 옥외광고(OOH) 업계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초점은 주로 데이터을 기반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에 맞춰져 있지만, 예상보다 그 발전 속도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도 옥외광고 산업이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주저하게 만드는, 잠재적 요인을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최선의 방법에 대한 합의를 모색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