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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옥외광고 산업, 혁신의 장애물은 무엇인가?

현재 인도 옥외광고(OOH) 업계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초점은 주로 데이터을 기반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에 맞춰져 있지만, 예상보다 그 발전 속도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현
이현
- 7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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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라차나 로칸데(Rachana Lokhande)의 기고문을 번역하였다. 그녀는 인도 옥외광고 컨설팅 업체인 Glocal Bridge의 설립자이다.

현재 인도 옥외광고(OOH) 업계는 혁신의 필요성에 대해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초점은 주로 데이터을 기반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에 맞춰져 있지만, 예상보다 그 발전 속도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인도 옥외광고 산업이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주저하게 만드는, 잠재적 요인을 살펴보고 앞으로 나아갈 최선의 방법에 대한 합의를 모색하고자 합니다.

(우측) 라차나 로칸데(Rachana Lokhande)

인도 옥외광고 업계에서는 다양한 주체들이 그 업계의 성장 궤적을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역할에는 최고 경영진, 고객 서비스, 기획 및 거래, 운영 및 재무가 포함됩니다.이들의 리더십과 융통성, 미래지향적인 접근 방식이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과소평가할 수 없습니다.

저의 개인적 경험에 따르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참신한 전문가들이 옥외광고 업계로 영입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단순한 업무 교류로 보는 시각도 있지만, 옥외광고 업계 내 다양성과 새로운 관점의 확대라는 적극적인 시각도 있습니다.

인재의 숙련도 향상과 인재 구성의 다양화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중요한 측면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주로 고객 서비스 수준에 국한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제한이 업계의 전반적인 변화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고려하고, 모든 부서에서 인재 영입을 통한 비즈니스 업스킬링을 장려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인재 유지 및 유치 문제도 중요합니다. 어떤 고위 인력은 한 에이전시를 떠날 때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고 이전 회사에서 일했던 인재를 영입하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다소 동질적인 환경이 조성되어 새로운 관점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도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인도 OOH 업계에는 변화의 중심에는 가장 강력하고 변화에 저항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고위 계층이 있습니다. 여기에 속하는 전문가들은 특정 지역에 초점을 맞추고 특정 인맥에 의존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들의 관점을 이해하고 진화를 촉진하기 위한 공통점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Photo by Laurentiu Morariu / Unsplash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업계 내 잠재적 부패에 대한 우려입니다. 일부 고위 구매자는 자신의 활동을 감추기 위해 별도의 기록을 유지하여 투명성을 훼손하고 있다고 봅니다. 이러한 우려를 해결하고 함께 해결책을 찾는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더욱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저는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기존의 방식을 뒤집고 장점에 기반한 관계를 조성하는 데 집중할 것을 제안합니다. 인간관계보다 OOH 매체의 강점을 중시하면 새로운 인재와 아이디어를 포용하는 보다 다양하고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트레이딩 팀에 데이터 및 측정 역량을 강화하면 관련된 모든 사람의 협상, 계획 및 수익이 크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소유주가 데이터와 도구에 투자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대행사의 귀중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겟 오디언스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최우선시하는 패러다임 전환을 촉진하면 OOH 업계의 지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원활한 상호 작용과 공개 토론을 촉진하고 다른 채널 에이전시와의 비교를 장려하여 궁극적으로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혁신적인 OOH 산업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려면 협업, 다양한 관점의 이해, 공동의 과제 해결이 필요합니다. 인재 다양화, 숙련도 향상, 투명성의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우리는 관련된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보다 포용적이고 혁신적이며 성공적인 산업을 위한 길을 열 수 있습니다. 인도 OOH 산업의 더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이 글을 쓴 라차나 로칸데(Rachana Lokhande)는 Glocal Bridge를 설립하여 옥외광고 미디어 기업간의 상호작용과 생산적인 협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지난 20년간 인도 옥외광고 산업에서 활동하며 사람들, 아이디어, 그리고 포부를 결합하여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Glocal Bridge는 전통적인 옥외광고(OOH)와 디지털 옥외 광고(DOOH) 분야에서 운영되는 전략적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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