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혁신의 선두주자, Programmatic DOOH
VIOOH가 발표한 '2024년 pDOOH 업계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옥외광고 산업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급격히 이동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매틱 구매가 이를 주도하고 있다.
보고서는 미디어 에이전시와 광고주의 99%가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rDOOH)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실시간으로 타겟팅된 유연하고 측정 가능한 캠페인을 제공할 수 있는 매체의 능력 때문이다.
현재 전체 옥외광고 예산의 50%가 디지털 옥외광고(DOOH)에 할당되고 있으며, 이 중 46%가 prDOOH에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동적 콘텐츠 전달과 데이터 기반 타겟팅 등 디지털 플랫폼의 향상된 기능에 기인한다.
VIOOH의 CEO 장-크리스토프 콘티는 "옥외광고에서의 프로그래매틱 기술 도입이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다"며 "광고주들이 전통적인 옥외 미디어의 영향력과 디지털 타겟팅의 정밀성을 결합한 힘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응답자의 92%가 내년에 prDOOH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향상된 타겟팅 능력과 실시간 캠페인 최적화 가능성을 주요 동인으로 꼽았다.
그러나 여전히 과제는 남아있다. 보고서는 prDOOH 기능에 대한 더 많은 교육과 개선된 측정 기준의 필요성을 업계가 집중해야 할 영역으로 지적했다.
옥외광고 부문이 계속 진화함에 따라, 이 보고서는 업계 전문가들에게 중요한 기준점이 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옥외광고의 미래는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데이터 중심적이며, 역동적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2018년 런던에 본사를 두고 출범한 VIOOH의 플랫폼은 프리미엄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를 연결하여 옥외광고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 디지털 옥외광고와 프로그래매틱 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이끄는 VIOOH는 옥외 광고부문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고, 프로그래매틱 기능과 데이터를 활용해 옥외 광고가 옴니채널 디지털 캠페인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VIOOH는 현재 19개 시장에서 프로그래매틱 거래를 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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