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WOO의 다음 행사는 2025년 6월4일 부터 6월6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연례 총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현
이현
- 5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 유럽포럼이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350여 명의 참석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은 밀라노의 멜리아 호텔에서 3일간 진행되었으며, 유럽과 전세계에서 모인 옥외광고 업계의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와 기술, 그리고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였다.

톰 고다드 WOO 회장, @Global Studio

톰 고다드 WOO 회장은 포럼에서 유럽 옥외광고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 언급하며, 특히 디지털화가 이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디지털 스크린이 전체 위치의 10% 미만에서 40%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다드 회장은 또한 전통적인 (이미지) 옥외광고 미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영국의 경우, 전통적인 (이미지) 옥외광고 미디어이 디지털 비용의 20%로 일주일 동안 모든 성인의 90% 도달률을 제공하지만, 수익은 60%에 그치고 있다"며 전통적인 (이미지) 옥외광고 미디어의 잠재력을 언급했다.

고다드 회장은 또한 전통적인 (이미지) 옥외광고 미디어가 훌륭한 브랜딩 및 방향 제시 채널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만약 유럽에서 맥도날드나 KFC 근처의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를 구매하려고 해보세요. 그들이 이미 장기 계약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 입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전통적인 미디어들이 광고주에게 효과가 있다고 인정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옥외광고 시장이 420억 달러 규모로 성장했으며, 전 세계 광고 지출의 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WOO 자료에 따르면, 유럽이 처음으로 미국을 제치고 옥외광고 시장 규모 1위를 차지했다는 사실도 공개되었다. 그릭 중국이 여전히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체가 글로벌 옥외광고 매출의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

마지막으로 고다드 회장은 전 세계 옥외광고 시장의 성장을 위한 10가지 계명을 제시하며 발표를 마무리했다.

  1. 전통적 (이미지) 미디어 채널 재포지셔닝 (Reposition Classic Channel)
  2. 더 많은 인벤토리의 디지털화 (Digitize More Inventory)
  3. 미디어 소유권 통합 확대 (More Ownership consolidation)
  4. 모든 시장의 모든 포맷에 대한 효과 측정 (Measure all formats in all markets)
  5. 전체 미디어 거래 프로세스 자동화 (Automate the entire trading process)
  6. 더 많은 협력과 국가 무역 협회 지원 (Collaborate more and get behind National Trade Associations)
  7. 환경을 위한 탄소 사용량 통제 (Control carbon footprints)
  8. AI의 잠재적 이점 활용 (Harness the potential benefits of AI)
  9. 리테일 미디어 활용 (Take advantage of Retail Media)
  10. 스스로 즐기기! (Enjoy yourself!)
세계옥외광고협회, @Global Studio

WOO의 리처드 새털리 CMO "밀라노에 위치한 멜리아 호텔에서의 3일간의 흥미진진한 일정을 마치며, 이번 WOO 유럽 포럼을 성공으로 이끈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각 세션에 열정과 참여를 보여준 모든 참가자들, 통찰력 있는 발표를 해주신 뛰어난 연사들, 그리고 귀중한 지원을 해주신 스폰서들께 큰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리고 새털리 CMO는 "350명 이상의 참석자들과 함께 공감하고,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놀라운 기회였습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아울러 "WOO의 다음 행사는 2025년 6월4일 부터 6월6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연례 총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WOO 유럽 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는 유럽뿐 아니라 전 세계 옥외광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전통적인 옥외광고 포맷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Day 2]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옥외광고 혁신과 통찰을 이끄는 자리
[밀라노 포럼 Day 2]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옥외광고 혁신과 통찰을 이끄는 자리
by 
이현
2024.11.7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Day 2]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옥외광고 혁신과 통찰을 이끄는 자리
by 
이현
2024.11.7
[밀라노 포럼 Day 2]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옥외광고 혁신과 통찰을 이끄는 자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