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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옥외광고, 가장 환경 친화적인 광고 플랫폼으로 확인돼...

이현
이현
- 5분 걸림

영국 옥외광고(OOH) 산업 협회인 아웃스마트가 발표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옥외광고가 다른 주요 매체와 비교해 브랜드에게 가장 지속 가능한 광고 플랫폼인 것으로 나타났다.

KPMG가 작성한 이번 조사 결과는발표된 '저탄소, 저전력: OOH 에너지 소비 및 CO2 배출 분석' 보고서에 상세히 기술돼 있다.

KPMG의 연구에 따르면, 측정된 모든 매체(온라인, TV, 라디오, 인쇄 및 이메일) 중 OOH 산업이 노출당 가장 적은 양의 탄소를 배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OOH는 영국 전체 광고 전력 소비의 3.3% (전통적 이미지 OOH 0.9% + DOOH 2.4%), 영국 전체 전력 소비의 0.067%만을 차지한다. 이는 OOH 광고의 전력 소비가 전체 광고 매출 비중(3.8%)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Figures may add to be over or under 100% due to rounding Note: ICT sector covers any product that will store, retrieve, manipulate, transmit, or receive information electronically in a digital form (e.g. personal computers including smartphones, digital television, or email) *AA/WARC 2023 Note 2: “Impression” is used colloquially. Chart includes range of audience measures e.g. OTS and contact. The OOH audience measure is Route, the OOH JIC, and includes visibility reduction. Sources: Enerdata, KPMG GSG Analysis (%, GWh, 2022)

OOH의 이러한 긍정적인 성과와 지속 가능성 개선 능력은 OOH 미디어 소유자들이  운영을 통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클리어 채널, 글로벌, JC데코, 오션 아웃도어 등 OOH 미디어 소유자들이 새 보고서에 데이터를 제공했으며, 다른 미디어 소유자들도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의 예시를 제공했다.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는 재료의 재활용률 극대화, 보다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으로의 전환, 물류 경로 최적화,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환경 인증을 기반으로 한 공급업체 선정 등이 포함된다.

아웃스마트의 팀 럼 이사는 "광고의 전력 소비나 탄소 배출 '파이'를 볼 때 OOH는 매우 작은 조각을 차지합니다. 미디어 소유자들은 공급망, 배송, 주기 종료 프로세스를 통제할 수 있어 기후 영향을 신속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KPMG의 스테파니 토핀 글로벌 전략 이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우리가 프랑스에서 수행한 유사한 연구와 일치합니다. OOH는 브랜드가 다른 매체보다 환경 친화적인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게 해주며, 이는 접촉 또는 투자된 파운드당 측정 시 더욱 두드러집니다. 또한 OOH는 여러 감축 수단을 활용할 수 있어 기후 영향을 줄일 기회가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최근 아웃스마트와 레거시가 실시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OOH는 여러 주요 ESG 지표에서 강세를 보이며 특히 환경 요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아웃스마트는 최근 영국 OOH 부문이 2021년 공공 서비스, 인프라, 지역사회 및 직원 지원에 4억1100만 파운드를 기여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광고 수익의 46%에 해당한다.

럼 이사는 "물론 지속 가능성 노력에는 끝이 없지만, OOH 부문은 아웃스마트 회원사들의 이니셔티브에서 볼 수 있듯이 환경 및 사회적 지속 가능성 전반에 걸쳐 개선과 혁신에 전념하고 있습니다"라고 결론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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