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2025년 옥외 광고의 미래: 10가지 주요 예측

이현
이현
- 8분 걸림

원스크린 (OneScreen)의 공동 창업자 그렉 와이즈와 2025년 옥외광고(OOH) 트렌드에 대해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는 업계의 미래와 함께 2025년 옥외광고 산업에 대한 10대 예측을 상세히 설명했다. 빠르게 진화하는 이 채널의 데이터, 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깊이 있게 살펴보았다.

그랙 와이즈 (Greg Wise), Co-Founder & Chief Customer Officer

창의성의 르네상스

와이즈는 옥외광고에서 창의성이 부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너무 오랫동안 옥외광고는 QR 코드, 프로모션 코드, 클릭베이트 메시지 등 직접 반응 모드에 갇혀 있었다"며 "이제 우리는 빠른 성과보다는 브랜드 구축을 우선시하는 대담하고 창의적인 캠페인으로의 회귀를 목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2025년에는 더 많은 브랜드들이 스토리텔링을 위한 주요 플랫폼으로 옥외광고에 투자할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즈는 "최고의 옥외광고는 단순히 주목을 끄는 것이 아니라 인상을 남긴다"고 강조했다.

신뢰할 수 있는 측정

옥외광고 측정 도구는 크게 발전했지만, 모든 데이터가 동등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라고 와이즈는 지적했다. 그는 "2025년에는 업계가 브랜드가 신뢰할 수 있는 측정 관행을 표준화하고 방법론을 조정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예측했다.

와이즈는 "발자국 트래픽이 20% 증가했다고 말하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브랜드들은 그 트래픽이 전환되었는지, 벤치마크와 비교해 어떤지, 실제 ROI가 어떤지 알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원스크린

초정밀 지역 타겟팅

2025년에는 초정밀 지역 옥외광고 캠페인이 위치를 넘어선 통찰력으로 구동될 것이라고 와이즈는 전망했다. 그는 "이제 GPS 히트맵, 익명화된 모바일 ID, 심지어 시간대별 교통 패턴을 분석하여 사람들이 어디에 있는지뿐만 아니라 누구인지, 어떻게 움직이는지, 어떤 일상을 따르는지 이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와이즈는 "우리는 100개 이상의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살고, 일하고, 놀이하는 곳에 가장 적합한 옥외광고 믹스를 식별하여 예산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노출 횟수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속도가 업계를 변화시킬 것

2025년에는 기술이 옥외광고 예약 프로세스를 며칠 또는 몇 시간으로 단축시킬 것이라고 와이즈는 예측했다. 그는 "동적 매핑 도구는 이러한 변화의 주요 동인 중 하나"라며 "실시간으로 라이브 인벤토리 가용성을 볼 수 있고, 청중 데이터로 필터링하고, 즉시 배치를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을 상상해보라"고 말했다.

와이즈는 "전체 프로세스가 더 빠르고,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변하고 있다"며 "이는 단순한 편의성이 아니라 실시간 이벤트에 대응하거나 문화적 순간을 활용하고자 하는 브랜드에게 게임 체인저"라고 강조했다.

OOH와 디지털: 완벽한 파트너십

와이즈는 옥외광고가 옴니채널 전략을 연결하는 접착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프로그래매틱 옥외광고를 통해 브랜드는 이제 실시간으로 물리적 광고를 온라인 캠페인과 동기화할 수 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이의 경계가 흐려지고 있고, 옥외광고가 그 중심에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이 성장의 핵심이 될 것

와이즈는 2025년 옥외광고 산업의 성장을 위해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옥외광고를 활용하는 방법을 아는 마케터 한 명당 약어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조차 모르는 마케터가 열 명은 있다"며 "이는 큰 문제이자 더 큰 기회"라고 말했다.

와이즈는 "2025년에는 업계가 나서서 특히 DTC, B2B, 디지털 중심 에이전시 출신의 신참자들을 위해 옥외광고의 신비를 벗겨야 한다"고 주장했다.

새로운 참가자들이 시장에 쏟아질 것

와이즈는 2025년에는 B2B와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들이 옥외광고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러한 브랜드들은 전통적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에 머물렀지만, 신뢰성과 브랜드 인지도 구축에 있어 옥외광고의 가치를 보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와 퍼포먼스 팀의 통합

와이즈는 2025년에는 브랜드 팀과 퍼포먼스 팀 사이의 벽이 무너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미 마케팅 조직들이 하나의 우산 아래 통합되는 것을 보고 있으며, 이는 가속화될 것"이라며 "이러한 팀들은 브랜드 구축 노력과 성과 지표를 어떻게 혼합할지 알아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체험형 옥외광고의 부상

와이즈는 2025년에는 더 많은 브랜드들이 브랜드 푸드트럭, 장식된 에어스트림, 팝업 거리 팀과 같은 단기 활성화에 투자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체험형 옥외광고 캠페인은 매우 시각적이고 공유 가능하며 소셜 미디어 공유와 디지털 마케팅으로 확장되는 실제 세계의 접점을 만든다"고 설명했다.

단기 전술 캠페인의 급증

2025년에는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설계된 단기 전술적 옥외광고 캠페인이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와이즈는 예측했다. 그는 "이는 전형적인 6개월 게시판 구매가 아니라 리브랜딩, 제품 출시, 이벤트 또는 문화적 순간에 맞춘 고도로 타겟팅된 시간에 민감한 활성화"라고 설명했다.

와이즈는 "단기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는 기회주의적이고 민첩해질 수 있으며, 속도와 관련성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옥외광고를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와이즈는 "옥외광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더 스마트하고, 더 빠르고, 그 어느 때보다 창의적이다. 아직 옥외광고에 투자하지 않았다면 2025년이 시작할 때"라고 말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당신이 놓친 글
버스 광고, 폭넓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위한 옥외광고 미디어
버스 광고, 폭넓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위한 옥외광고 미디어
by 
이지오
2025.2.21
영국 OOH 광고 산업, 2024년 사상 최고 매출 기록… 총 14억 파운드 돌파
영국 OOH 광고 산업, 2024년 사상 최고 매출 기록… 총 14억 파운드 돌파
by 
이현
2025.2.15
미국 옥외광고 산업 & 관세... 그 다음은?
미국 옥외광고 산업 & 관세... 그 다음은?
by 
이현
2025.2.14
Interview with Woo Chang-hoon, President of KOOHA, representing digital billboard advertising businesses in South Korea
Interview with Woo Chang-hoon, President of KOOHA, representing digital billboard advertising businesses in South Korea
by 
김지현
2025.2.14
당신이 놓친 글
버스 광고, 폭넓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위한 옥외광고 미디어
by 
이지오
2025.2.21
버스 광고, 폭넓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위한 옥외광고 미디어
영국 OOH 광고 산업, 2024년 사상 최고 매출 기록… 총 14억 파운드 돌파
by 
이현
2025.2.15
영국 OOH 광고 산업, 2024년 사상 최고 매출 기록… 총 14억 파운드 돌파
미국 옥외광고 산업 & 관세... 그 다음은?
by 
이현
2025.2.14
미국 옥외광고 산업 & 관세... 그 다음은?
Interview with Woo Chang-hoon, President of KOOHA, representing digital billboard advertising businesses in South Korea
by 
김지현
2025.2.14
Interview with Woo Chang-hoon, President of KOOHA, representing digital billboard advertising businesses in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