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인도 옥외광고 업계의 최대 행사인 'OAC 2024' 개최

이현
이현
- 6분 걸림
OAC 2024

인도 옥외광고 업계의 최대 행사인 'OOH 광고 컨벤션(OAC, Out Of Home Advertising Convention)'이 지난 7월 26일부터 27일까지 인도 방갈로르 힐튼 가든 인에서 열렸다. 올해로 18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이틀간 진행되며, 인도 옥외광고 업계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옥외광고의 새로운 지평을 모색하였다.

개막식에는 파드마 슈리 상 수상자인 배우 마노지 조시(Manoj Joshi)를 비롯해 아닐 히라니(Anil Hirani) 아머 디지털 OOH 대표, 렉슈마난 안나말라이(Lekshumanan Annamalai) 코랄 미디어 CEO, 파완 반살(Pawan Bansal) IOAA 회장,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로운 프런티어 개척'이라는 주제 아래 인도 옥외광고 업계의 현안과 새로운 게임체인저들에 주목했다. 마노지 조시 배우는 '고정관념을 깨고 승자로 부상하기'라는 주제로 자신의 영화·연극 경험을 공유했다. 또한 27회 세계 스누커·당구 챔피언 판카지 아드바니가 폐회사를 맡아 '인생의 교훈을 통한 탁월성 달성'에 대해 연설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번 행사에는 5명의 해외 연사도 참여했다. 톰 고다드 WOO 회장, 찰스 패리-오케덴 호주 옥외미디어협회 의장, 멜라니 린드퀴스트 탈론 아시아 태평양 대표, 디노 버비지 영국 혁신 컨설턴트, 댄 더링 영국 얼라이트 미디어 대표 등이 강연을 펼쳤다.

OAC 2024

세계옥외광고협회(WOO) 회장 톰 고다드은 'OOH의 새로운 미래: 국경 간 투자와 지속가능성 추진'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그는 인도 OOH 산업이 글로벌 성장 궤도에 오르기 위한 핵심 요소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다드 회장은 먼저 거시 경제적 맥락을 설명하며, 인구와 인구통계를 고려할 때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특히 인도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현재 세계 GDP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이는 유럽과 미국보다 각각 40% 더 크다"고 밝혔다.

그리고 그는 인도가 이미 영국을 제치고 세계 5위 경제 대국이 되었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인도의 급속한 인프라 발전과 교통망 확장을 위한 대규모 투자도 언급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고다드 회장은 WOO의 조사를 바탕으로 글로벌 OOH 현황에 대한 몇 가지 수치를 공유했다. 그는 "전 세계 OOH 매출이 16% 증가한 419억 달러에 달했으며, 광고 시장 점유율이 4.7%에서 5.2%로 10%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인도 OOH 상황으로 화제를 돌려, 고다드 회장은 인도의 긍정적인 경제 지표에 비해 OOH 성장에 명백한 격차가 있음을 지적했다. WOO 조사 결과를 인용하며, 매출, 광고 시장 점유율, 디지털 보급률 등의 지표에서 인도 OOH가 중국, 일본과 같은 아시아태평양 강국들과 차이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다드 회장은 인도 OOH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그의 평가에 따르면, 가장 큰 문제는 효과 측정과 데이터의 부족이며, OOH 업계 전반의 광고 기술 발전 부족, 규제 기관과의 강력한 산업 관계 부재, 분산된 미디어 소유권, 불충분한 협력, 그리고 명확한 지속가능성 로드맵의 부재 등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지속가능성 계획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하며, 이것이 미래에 미칠 영향을 언급했다. 또한 광고주나 브랜드들이 지속가능성을 의무적인 비즈니스 관행으로 강조하고 있어, OOH 산업도 이에 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 고다드 회장의 발표는 청중들에게 많은 생각거리를 제공했으며, 인도 OOH 업계가 성장 가속화를 위해 우선적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명확히 제시했다.

그리고 인도 주요 기업의 마케팅 책임자들도 다양한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스위기, HDFC 은행, 코탁 마힌드라 그룹, TVS 모터스, 브리지스톤 인디아 등 유수 기업의 마케팅 책임자들이 참여했다.

인도 옥외광고 업계에서는 타임스 이노베이티브 미디어, 아이디어카페, MOMS 아웃도어, 아다니 공항 홀딩스 등의 대표들이 연사로 나섰다.

행사 첫날에는 IOAA 피나클 OOH 어워드가, 둘째 날에는 OOH 광고 어워드(OAA 2024)가 진행되었다. 또한 OOH 엑스포를 통해 최신 옥외광고 솔루션이 전시되며, 처음으로 인도 OOH 비즈니스 성과 어워드도 수여 되었다.

OAC 2024
OAC 2024
OAC 2024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by 
이현
2024.10.26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by 
이현
2024.10.21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세계옥외광고협회 유럽 포럼 개최 임박... 톰 고다드 WOO 회장 "창의성이 옥외광고의 미래" 강조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옥외광고,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다 - 오션의 예스퍼 알반손과 시스템원의 올랜도 우드, WOO 유럽 밀라노 포럼 발표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by 
이현
2024.10.26
[밀라노 포럼] 몰스킨 안나 메네구초, OOH에서 디지털 영향력 ’O-OH!’까지 조명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
by 
이현
2024.10.21
베트남 2024 옥외광고 시장의 긍정적 신호와 광고법 개정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