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옥외광고 효과 분석에 대한 혁신적인 방법론

센서가 장착된 스크린은 실시간 데이터를 수신하지만, 센서가 없는 스크린은 '미러링' 또는 '모델링된' 데이터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
본 글은 조나단 마린, 올유나이트 글로벌 비즈니스 부문 수석 영업 관리 이사가 자시 블로그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다. (편집자 주)

끊임없이 진화하는 광고 환경에서 브랜드가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발전의 선두에는 센서, 통신사, SDK 데이터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광고 분석의 표준을 재정의하고 있는 올유나이트(AllUnite)가 있습니다.

올유나이트의 강점은 Wi-Fi 센서, SDK 데이터, 통신사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통합하는 데 있습니다. 이러한 통합 방법에 대한 강점을 하나 하나 살펴 봅니다.

실시간 트래픽 분석

올유나이트의 접근 방식은 주로 Wi-Fi 네트워크에서 추출한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센서는 주변 디바이스의 신호를 능숙하게 캡처하여 암호화된 전화 데이터, 타임스탬프, 화면과의 거리를 GDPR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표시합니다.

올유나이트는 캡티브 포털을 통해 무료 Wi-Fi 연결을 통하여, 인구통계학적 인사이트를 강화하여 이 데이터와 소셜 미디어 프로필의 상관관계를 개선합니다.

하드웨어와 데이터의 동기화

모든 화면에 센서를 장착하는 데 있어 현실적인 한계를 인식한 AllUnite는 전략적 배포 방식을 채택합니다. 통신사 및 SDK 데이터 모델이 나머지 스크린을 보완하여 운영 효율성과 예산 관리를 보장합니다.

다양한 데이터 캡처

다양한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센서를 사용합니다. 특히 Wi-Fi 센서는 최대 70미터에 이르는 뛰어난 교통량 측정 범위를 자랑하며, 공항과 같은 공공 장소에서 세심한 정밀도를 제공하고 도로변을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의 적응성

쇼핑 센터와 같은 실내 환경부터 번화한 도심 거리와 같은 실외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뛰어난 적응성을 발휘합니다. 또한 혁신적인 전력 솔루션은 전력 공급이 일정하지 않은 지역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성 및 확장성 극대화


올유나이트은 단순한 데이터 수집을 넘어 수집한 정보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이동 경로를 매핑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통찰력 있는 행동 분석을 제공하여 데이터를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고객에 대한 리소스 할당 최적화

올유나이트의 센서를 통해 고객들은 트래픽이 가장 많은 시간을 파악하여 전략적으로 리소스를 할당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해당 시간대에 영향력 있는 캠페인을 시작하여 타겟 오디언스에게 더 많이 노출될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트래픽 패턴 파악

데이터 인사이트를 통해 주중과 주말 트래픽 패턴 간에 뚜렷한 차이를 발견했습니다. 이러한 인텔리전스를 바탕으로 광고주는 각기 다른 오디언스 세그먼트에 맞는 맞춤형 캠페인을 제작하여 결과적으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스크린을 위한 정밀한 모델링

센서가 장착된 스크린은 실시간 데이터를 수신하지만, 센서가 없는 스크린은 '미러링' 또는 '모델링된' 데이터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고유 트래픽, 노출 수, 체류 시간 및 빈도와 같은 지표를 제공합니다.

올유나이트는 2013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연쇄 창업가인 에스벤 엘뫼와 카스퍼 게발디그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모든 광고 미디어 패널에 대한 정확한 데이터를 보장합니다.

올유나이트는 광고 에이전시와 미디어 에이전시가 실시간으로 옥외광고 (OOH, Out of Home)를 효과적으로 측정, 예측 및 타겟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애드테크 플랫폼입니다.

올유나이트는 매장, 영화관, 공항, 쇼핑센터, 기차역 등 다양한 옥외 오디언스 측정을 위한 턴키 애드테크 솔루션입니다. 이 회사는 데이터 수집, 처리 및 분석을 위한 하드웨어와 기술을 제공합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by 
이현
2024.11.19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by 
이현
2024.11.16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by 
이현
2024.11.13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by 
이현
2024.11.12
당신이 놓친 글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by 
이현
2024.11.19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by 
이현
2024.11.16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by 
이현
2024.11.13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by 
이현
2024.11.12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