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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의 르네상스 시대 도래할 듯...칸타 연구 결과

이현
이현
- 4분 걸림

세계적인 시장조사 및 데이터 분석 기업인 칸타(Kantar)가 발행한 '2024 미디어 반응 보고서'에 따르면, 옥외광고(OOH) 부문이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글로벌 광고 플랫폼 선호도를 분석한 이 연구는 전통적인 옥외광고(Traditional OOH)와 디지털 옥외광고(Digital OOH)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크게 개선된 것을 보여준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가 점차 긍정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OOH 광고 형식이 이 변화로부터 큰 혜택을 받고 있다. 디지털 채널이 최근 마케팅 대화를 지배하는 동안, OOH 광고는 조용하지만 꾸준히 소비자 선호도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Advertising opportunity by media channel, 칸타

이번 칸타 보고서에서 주목할 부분은 디지털 기술과 옥외광고를 결합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의 인기 이다. 디지털 기술과 옥외광고 미디어의 융합은 현대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동적이고 타겟팅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다.

광고 업계 전문가들은 OOH 및 DOOH의 재부상이 여러 요인에 기인할 수 있다고 분석한다. 디지털 광고 공간이 점점 더 혼잡해짐에 따라 옥외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변화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OOH 광고의 품질과 관련성이 개선된 것도 인기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광고주들에게 이 트렌드는 미디어 믹스를 재평가할 강력한 이유가 된다. 디지털 채널이 여전히 중요하지만, 보고서는 OOH 및 DOOH 요소를 통합한 균형 잡힌 접근이 소비자 반응성과 브랜드 영향력 면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Changes in budget/resource allocation (% net positive), 칸타

광고 환경이 계속 변화함에 따라, OOH와 DOOH는 더 이상 미디어의 하위 미디어의 위치에 서 벗어 나고 있다. OOH와 DOOH는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고 점점 더 분열된 미디어 환경에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강력한 도구로 자리잡았다.

'2024 미디어 반응 보고서'는 전 세계 27개 국가에서 약 18,000명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하며, 이 조사는 소비자와 마케터에게 전체적인 광고 미디어 환경을 이해시키는 목적으로 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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