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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레알-오션 아웃도어 연구결과, 쇼핑몰 내부의 잠재 고객 중 67%가 광고를 기억한다고 응답

이현
이현
- 4분 걸림

스웨덴의 쇼핑 중심지인 웨스트필드 몰 오브 스칸디나비아를 장식하고 있는 현대 옥외광고의 혁신적인 전당 '더 헤일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첨단 디지털 옥외광고(DOOH) 위치는 북유럽 지역에서 오션 아웃도어의 상징적인 지위를 구축하고 있었다. 더 헤일로는 로레알 브랜드와 손잡고 처음으로 옥외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오션 아웃도어

이러한 혁신적인 광고 플랫폼의 영향력을 정밀하게 평가하기 위하여, 오션 아웃도어은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 웨이브메이커에 연구를 의뢰하였다. 해당 연구는 DOOH 광고 전반과 특히 더 헤일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으며, 어떻게 브랜드 메시지가 모바일 참여와 실제 검색 행동을 유도하는지를 면밀히 분석하였다.

오션 아웃도어

연구 방법론은 컴퓨터 지원 웹 인터뷰(CAWI)를 활용하여 소비자 인식과 행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함으로써 이루어졌다.

59%는 쇼핑몰 외부에서 해당 광고를 본 기억이 있다고 응답했다.

쇼핑몰 내부의 잠재 고객 중 67%가 광고를 기억한다고 응답했다.

거의 절반이 다른 광고와 비교했을 때 해당 광고가 눈에 띄었다고 응답했다.

오션 아웃도어

이번 연구는 더 헤일로가 단순한 광고 수단을 넘어서, 브랜드 메시지와 혁신 기술의 결합을 통해 소비자에게 강렬하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매체임을 입증하였다. 몰 안팎에서 관찰된 높은 광고 인식률과 초기 노출 후 증가하는 모바일 참여 및 검색 활동은 더 헤일로의 광고 효과성을 입증하는 것이다.

디지털화 시대가 진전됨에 따라, 브랜드들은 소비자와의 연결 고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더 헤일로'는 DOOH 광고가 실질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소비자들에게 잊혀지지 않는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임을 입증하며 업계 내에서 그 가치를 발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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