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제이씨데코 NL, 암스테르담 트램 정류장에 3D 옥외광고 캠페인 진행

이현
이현
- 3분 걸림

필립스와 옥외광고 전문기업 제이씨데코 (JCDecaux) NL이 암스테르담 시내 트램 정류장을 활용한 독특한 옥외광고를 선보여 화제다. 이번 옥외광고는 필립스의 신제품 바리스티나(Baristina) 에스프레소 머신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이씨데코 네델란드 갈무리

광고의 핵심은 3D 구조물과 커피 향 디스펜서, 그리고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의 조합이다. 트램 정류장에 설치된 3D 구조물은 바리스티나 머신의 세련된 디자인을 그대로 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커피 향 디스펜서가 더해져 정류장을 지나는 사람들에게 갓 내린 커피 향을 전달한다.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는 이용자들에게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이러한 시각, 후각, 상호작용 요소의 결합은 평범한 트램 정류장을 특별한 경험의 장소로 탈바꿈시켰다.

이번 광고 캠페인의 슬로건은 "당신의 아침 커피, 트램 한 정거장 거리에 있습니다!"로, 일상 속 커피 경험과 제품을 자연스럽게 연결 짓는다. 이는 도시 환경에서 소비자와 의미 있는 접점을 만드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다.

@제이씨데코 네델란드 갈무리

필립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새 것보다 더 좋은(Better Than New)' 캠페인의 연장선상에 있다"며 "지속가능성과 순환경제 원칙을 강조하면서도, 소비자에게 편리하고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네델란드 옥외광고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모든 감각을 자극하는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옥외광고 캠페인은 암스테르담 시내 주요 트램 정류장에서 한 달간 진행될 예정이며, 필립스는 이를 통해 바리스티나 에스프레소 머신의 인지도 상승과 판매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실제 집라인이 통째로? 옥외광고의 변신
실제 집라인이 통째로? 옥외광고의 변신
by 
이현
2025.1.10
커즈, CES 2025서 AI 기반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플랫폼 ‘WAA’ 공개
커즈, CES 2025서 AI 기반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플랫폼 ‘WAA’ 공개
by 
김지현
2025.1.9
미국 연방 정부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옥외광고의 가치
미국 연방 정부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옥외광고의 가치
by 
이현
2025.1.9
인도 첸나이 도심 경관에 새로운 활력, '메트로 기둥 광고' 등장
인도 첸나이 도심 경관에 새로운 활력, '메트로 기둥 광고' 등장
by 
이지오
2025.1.7
당신이 놓친 글
실제 집라인이 통째로? 옥외광고의 변신
by 
이현
2025.1.10
실제 집라인이 통째로? 옥외광고의 변신
커즈, CES 2025서 AI 기반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플랫폼 ‘WAA’ 공개
by 
김지현
2025.1.9
커즈, CES 2025서 AI 기반 프리미엄 미디어아트 플랫폼 ‘WAA’ 공개
미국 연방 정부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옥외광고의 가치
by 
이현
2025.1.9
미국 연방 정부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옥외광고의 가치
인도 첸나이 도심 경관에 새로운 활력, '메트로 기둥 광고' 등장
by 
이지오
2025.1.7
인도 첸나이 도심 경관에 새로운 활력, '메트로 기둥 광고'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