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마스터카드, 프랑스 니스 공항에서 레이싱 스피릿 체험하다.

이현
이현
- 3분 걸림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Carat/dentsu, 제이씨데코 (JCDecaux) 프랑스와 손잡고 니스 코트다쥐르 공항에서 선보인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공항광고를 넘어선 완벽한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캠페인 현장은 도착 수하물 벨트 위에 실물 크기의 맥라렌 레이싱 드라이버 조형물이 설치되고, 주변 바닥과 벽면은 서킷을 연상케 하는 오렌지-화이트 체커 무늬로 꾸며졌다. 여기에 디지털 디스플레이에는 맥라렌 레이싱카가 질주하는 영상과 마스터카드의 브랜드 메시지가 함께 송출되며, 시각적 몰입도를 극대화한다. 수하물 벨트에도 ‘priceless’ 캠페인 메시지가 일관되게 노출돼, 방문객은 비행기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레이싱 스피릿’ 속으로 자연스럽게 이끌리게 된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옥외광고 업계가 지향하는 체험형 미디어의 전형이라 할 수 있다. 공항이라는 일상적 공간을 브랜드 세계관의 무대로 재구성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와의 정서적 연결을 창출한 것이다. 특히 이 캠페인은 프랑스 리비에라의 모터스포츠 시즌과 맞물려 기획되어, 장소적 맥락과 브랜드 메시지가 정교하게 연결된다.

마스터카드 프랑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디렉터 브누아 리포(Benoit Ripault)는 “공항은 전례 없는 창의적 자유를 제공하는 공간입니다.”라고 평가했다.

공항광고는 고소득 이용객과 긴 체류 시간을 바탕으로 브랜드 회상률이 도로변 광고보다 최대 70% 높다는 점에서, 프리미엄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이번 니스 공항 사례는 그 효과를 창의적으로 실현한 대표적 모델이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당신이 놓친 글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트립닷컴그룹, 상하이 ‘Envision 2025’서 지속가능한 여행 미래 제시
트립닷컴그룹, 상하이 ‘Envision 2025’서 지속가능한 여행 미래 제시
by 
이현
2025.5.28
당신이 놓친 글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3
아웃프론트 미디어, 첫 미국인 교황 탄생 기념해 시카고 전역 디지털 캠페인 전개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1
테스코, 클럽카드 30주년 맞아 브리튼즈 갓 탤런트 연계 OOH 캠페인 전개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by 
이현
2025.5.28
레고와 F1, ‘STEP ON IT!’ 캠페인으로 옥외광고 가속페달 밟다
트립닷컴그룹, 상하이 ‘Envision 2025’서 지속가능한 여행 미래 제시
by 
이현
2025.5.28
트립닷컴그룹, 상하이 ‘Envision 2025’서 지속가능한 여행 미래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