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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항 광고의 잠재력, 마케팅 전략의 결정적 요소로 부각

이현
이현
- 4분 걸림

전 세계 국제공항의 분주함 속에는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자리잡고 있다. 바로 공항 광고 매체이다. 국제공항 터미널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광고들은 여행객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친다. 공항 광고가 왜 마케팅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데이터를 통해 살펴보자.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80%가 특정 광고를 주목한다는 사실은 최근 연구를 통해 확인되었다. 다른 광고 매체와 비교하여 국제공항의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돋보일 수 있는 공항 광고는 여행객들의 대기 시간 동안 고객의 주의를 확보하고 있다. 비행기 탑승을 위해 1시간 이상 일찍 도착하는 승객이 74%에 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충분한 기회가 있다.

제이씨데코, 공항 광고 인식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
공항 광고의 마법: 여행객 인식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전 세계 1위 옥외광고 회사인 제이씨데코 SE는 최근 “First Class Advertising – The Enduring Magic of Airports”란 제목으로 새로운 국제공항 광고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 포괄적인 분석은 입소스(Ipsos)에 의해 수행되었으며, 여행자들이 공항 환경 및 그곳의 광고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탐구하였다. 연구

또한 국제공항 광고는 단순히 보여지는 것을 넘어 실제 구매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국제공항 광고를 본 승객의 42%가 어떠한 행동을 취하며, 그중 19%는 실제로 구매까지 이루어진다는 점은 마케터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다.

국제공항 캠페인은 온라인 행동 유도에 그치지 않고, 실제 유동 인구에도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공항에서 광고된 식당과 의류점 방문 가능성이 각각 84%, 50%에 달한다. 이는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넘어서, 실시간으로 소비자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여행자들이 긴 시간 동안 체류하는 공항의 환경은 광고 메시지가 깊이 인식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대기하는 동안 여행자의 87%가 스마트폰 등 개인 전자기기에 집중하며, 이 때 공항 광고는 웹사이트 방문 등 추가적인 반응을 유도하는 이점을 가질 수 있다.

현재 하이퍼 커넥티드 세계에서 모든 마케터는 소비자의 주목을 얻기 위해 경쟁 중이다. 국제공항 광고는 브랜드의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채널로서, 여행 경험 내에서 메시지를 내재화함으로써 모든 접점에서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결론적으로 공항 광고는 단순한 빌보드나 디지털 스크린이 아닌 참여도가 높은 고객과의 만남같은 역할을 한다. 온라인 트래픽 유도, 소비자 행동 변화, 판매 증진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마케터라면 공항 광고의 잠재력을 활용해 마케팅 전략을 한 차원 높게 설정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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