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 역동적인 공항 광고 미디어의 허브공항

이현
이현
- 4분 걸림

유럽 중심부에 위치한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유럽에서 네 번째로 큰 항공 허브로서 세계 각지에서 온 해외 여행객의 허브 공항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연간 7천만 명에 달하는 승객을 수용하며, 성수기에는 20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이용하는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중추적인 유럽 대표 환승 공항으로 자리 잡았다. 현재 23제곱킬로미터에 달하는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새 터미널의 야심찬 건설로 더욱 확장될 예정이다.

분주한 공항의 중심에는 디지털 옥외 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와 전통적인 옥외광고(OOH, Out of Home)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매체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미디어 프랑크푸르트 (Media Frankfurt GmbH)가 있다. 미디어 프랑크푸르트는 공항 실내와 실외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1,500개의 옥외광고 매체로 구성된 인상적인 미디어 포트폴리오를 자랑한다.

500개 이상의 스크린으로 구성된 DOOH 라인업은 다이나믹 콘텐츠 라이트 패널(DCLP)에서부터 더 작고 기념비적인 스펙타클한 포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포맷을 선보인다. 모든 디지탈 스크린은 풀 모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길이의 비디오를 표출 할 수 있다.

이 중 주목할 만한 것은 공항 입구와 고속도로를 따라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한 독일에서는 보기 드문 거대한 옥외광고 미디어이다. 이 거대한 디지털 캔버스는 광고주 또는 브랜드들에게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 내부에서도 똑같이 눈에 띄는 화려한 스크린이 공항 방문객을 맞이하며 3D 크리에이티브의 매력을 더하고 있다. 여행객들이 공항을 통과할 때 놓칠 수 없는 이 공항 광고 미디어는 몰입감 넘치는 광고 경험을 선사한다.

중요한 점은 모든 DOOH 스크린은 VIOOH를 통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수화물 인도장 네트워크의 CPM(1,000회 노출당 비용)은 경쟁력 있는 12유로부터 시작한다는 점입니다.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해외 여행객과 B2B 고객부터 명품 애호가 그리고 관광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광고주에게 이상적인 캔버스로 부상하고 있다. 공항이 확장됨에 따라 역동적인 공간 내에서 영향력 있고 광범위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는 잠재력도 커지고 있다.


옥뉴스 안내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