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와 페이스북의 미디어믹스 효과 높아
메타는 최근 칸타 및 액센츄어와 공동으로 미디어 믹스 내에서 페이스북과 OOH의 시너지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번 연구는 이 두 채널을 함께 사용하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더 넓고 젊은 층으로 확대되어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최첨단 기술과 연계 되어 옥외광고(Out of Home, OOH)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변화로 인해 OOH 광고는 다른 광고 미디어 채널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도심의 버스 쉘터나 디지탈 빌보드에 표시되는 광고는 동적, 지오펜스 등으로 실시간 변경이 가능하여, 마케터에게 전체 판매 유입 경로에 걸쳐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매력적인 옴니채널 미디어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미디어로 기능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오늘날, 영국 18세 이상 성인의 70%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OOH 광고를 본다고 응답하는 등 OOH 광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높은 가시성은 디지털 채널, 특히 소셜 미디어와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는 매체로서 기능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성인의 약 38%가 OOH 광고를 접한 후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플랫폼에 게시물을 올린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25%는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다고 답하였다.
메타는 최근 칸타 및 액센츄어와 공동으로 미디어 믹스 내에서 페이스북과 OOH의 시너지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번 연구는 이 두 채널을 함께 사용하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더 넓고 젊은 층으로 확대되어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그리고 TV와 페이스북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하면 광고 도달 범위를 넓히고 매출을 높일 수 있다는 이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Meta는 이러한 미디어 믹스에 OOH 광고를 통합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페이스북은 칸타와 협력하여, 최근 프랑스 유기농 요거트 브랜드인 레 2 바쉐 (Les 2 Vaches)의 캠페인 결과를 평가하였다. 레 2 바쉐는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TV, 페이스북, OOH 광고를 활용하는 멀티채널 전략을 채택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OOH 광고는 기존 레 2 바쉐 구매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한 반면, 페이스북은 신규 고객, 특히 브랜드의 타겟 고객층과 일치하는 젊은 고객층과의 연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였다. 페이스북 광고와 OOH 광고를 모두 활용했을 때 가장 인상적인 결과가 나타났는데, 두 광고의 효과를 합치면 기대치를 13% 초과하는 효과가 발생하여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한다.
미디어믹스에 페이스북과 OOH 채널을 모두 포함함으로써,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을 모두 아우르는 모든 타겟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었으며, 광고업계 벤치마크를 뛰어넘는 6%의 놀라운 매출 증대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OOH 광고는 젊은 타겟층 사이에서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고려를 이끌어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액센츄어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유럽에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식음료 제품을 발견하는 데 페이스북 플랫폼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비율이 일반 인구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았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와 OOH 광고는 기존 텔레비전 및 인쇄 광고에 비해 이러한 젊은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점 또한 참고할 만 하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