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옥외광고와 페이스북의 미디어믹스 효과 높아

메타는 최근 칸타 및 액센츄어와 공동으로 미디어 믹스 내에서 페이스북과 OOH의 시너지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번 연구는 이 두 채널을 함께 사용하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더 넓고 젊은 층으로 확대되어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이현
이현
- 5분 걸림

최첨단 기술과 연계 되어 옥외광고(Out of Home, OOH)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적 변화로 인해 OOH 광고는 다른 광고 미디어 채널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도심의 버스 쉘터나 디지탈 빌보드에 표시되는 광고는 동적, 지오펜스 등으로 실시간 변경이 가능하여, 마케터에게 전체 판매 유입 경로에 걸쳐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매력적인 옴니채널 미디어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미디어로 기능하고 있다.

광고 바로가기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오늘날, 영국 18세 이상 성인의 70%가 일주일에 한 번 이상 OOH 광고를 본다고 응답하는 등 OOH 광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높은 가시성은 디지털 채널, 특히 소셜 미디어와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는 매체로서 기능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성인의 약 38%가 OOH 광고를 접한 후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플랫폼에 게시물을 올린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25%는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다고 답하였다.

Meta

메타는 최근 칸타 및 액센츄어와 공동으로 미디어 믹스 내에서 페이스북과 OOH의 시너지 효과를 조사하였다. 이번 연구는 이 두 채널을 함께 사용하면 캠페인의 도달 범위가 더 넓고 젊은 층으로 확대되어 광고주가 보다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다.

그리고 TV와 페이스북 캠페인을 동시에 운영하면 광고 도달 범위를 넓히고 매출을 높일 수 있다는 이전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Meta는 이러한 미디어 믹스에 OOH 광고를 통합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설명하기 위해 페이스북은 칸타와 협력하여, 최근 프랑스 유기농 요거트 브랜드인 레 2 바쉐 (Les 2 Vaches)의 캠페인 결과를 평가하였다. 레 2 바쉐는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TV, 페이스북, OOH 광고를 활용하는 멀티채널 전략을 채택하였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OOH 광고는 기존 레 2 바쉐 구매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한 반면, 페이스북은 신규 고객, 특히 브랜드의 타겟 고객층과 일치하는 젊은 고객층과의 연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였다. 페이스북 광고와 OOH 광고를 모두 활용했을 때 가장 인상적인 결과가 나타났는데, 두 광고의 효과를 합치면 기대치를 13% 초과하는 효과가 발생하여 효율성이 높아졌다고 한다.

미디어믹스에 페이스북과 OOH 채널을 모두 포함함으로써,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을 모두 아우르는 모든 타겟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었으며, 광고업계 벤치마크를 뛰어넘는 6%의 놀라운 매출 증대를 달성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과 OOH 광고는 젊은 타겟층 사이에서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와 고려를 이끌어내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액센츄어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유럽에서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는 새로운 식음료 제품을 발견하는 데 페이스북 플랫폼이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한 비율이 일반 인구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았다. 또한 페이스북 광고와 OOH 광고는 기존 텔레비전 및 인쇄 광고에 비해 이러한 젊은 잠재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점 또한 참고할 만 하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당신이 놓친 글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by 
이현
2024.12.26
록시땅, 여행객 유인율과 전환율로 공항 캠페인 효과 측정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by 
이현
2024.12.24
옥외광고와 체험형 마케팅의 결합, 캠페인 효과 극대화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3
영국 오션아웃도어 선정한 2024 옥외광고 캠페인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
by 
이현
2024.12.22
글로벌 광고시장 첫 1조 달러 시대 열며, 옥외광고 7.9% 차지하며 디지털화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