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중국 선전 준상 쇼핑센터, 40미터 높이 3D 디지털 디스플레이 공개

이현
이현
- 4분 걸림

중국 선전(Shenzhen)시 푸톈(Futian)구에 위치한 준상(Junshang) 쇼핑센터가 Zone C 구역 외벽에 높이 40미터의 초대형 무안경 3D LED 스크린을 설치하며 옥외광고(OOH)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번에 공개된 디스플레이는 압도적인 크기와 생생한 입체 영상 효과로 시민과 광고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으며, 도시 공간 속 디지털 사이니지의 진화를 상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 스크린에는 특수 안경 없이도 입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무안경 3D' 기술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쇼핑센터 외벽은 예술, 기술, 상업이 결합된 새로운 도시 랜드마크로 재탄생했다.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는 최근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상권에서 각광받고 있는 디지털 광고 트렌드로, 현실감 있는 깊이 표현과 몰입감 높은 시각 효과, 그리고 역동적인 스토리텔링을 통해 소비자의 주목을 강하게 끌어낸다. 일반적으로 건물 모서리에 LED 패널을 곡선 또는 직각으로 배치해 자연스러운 3D 입체 효과를 구현하는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준상 쇼핑센터의 대형 디스플레이는 베이징(Beijing), 창사(Changsha), 항저우(Hangzhou) 등 중국 주요 도시에 설치된 초대형 3D LED 스크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현재 중국 내에서 가장 야심찬 옥외광고 프로젝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일부 스크린은 면적이 2,000제곱미터를 넘는 규모로 도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부상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광고부터 테마형 영상 콘텐츠까지 다양한 형태로 유동 인구와 SNS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고해상도 픽셀 밀도, 뛰어난 명암비,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을 갖춘 디스플레이는 낮과 밤 모두에서 생생하고 또렷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글로벌 차원에서 무안경 3D LED 스크린의 보급은 옥외광고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더욱 몰입적이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경험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에서는 5G와 8K 기술의 접목을 통해 초고화질 콘텐츠의 실시간 전송과 관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적 흐름은 홍콩(Hong Kong), 도쿄(Tokyo), 뉴욕(New York) 등 글로벌 핵심 도시로 확산되고 있다.

한국 광고·미디어 업계 입장에서는 준상 쇼핑센터 사례가 무안경 3D LED 스크린이 공공장소에서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소비자 참여를 어떻게 혁신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참고 사례가 될 수 있다. 국내에도 다양한 디지털 OOH 기술이 적용된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선전의 사례처럼 규모와 임팩트 면에서 세계 수준에 부합하는 프로젝트는 아직 제한적인 만큼, 추가적인 기술 도입과 투자 확대의 필요성을 시사한다.

도시 공간에서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의 진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가운데, 준상 쇼핑센터의 무안경 3D LED 스크린은 창의성과 기술력, 관객과의 상호작용 면에서 글로벌 옥외광고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by 
이현
2025.6.27
미국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로 라스베이거스 OOH 시장 영향력 확대"
미국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로 라스베이거스 OOH 시장 영향력 확대"
by 
이현
2025.6.26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by 
이현
2025.6.25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by 
이현
2025.6.24
당신이 놓친 글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by 
이현
2025.6.27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미국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로 라스베이거스 OOH 시장 영향력 확대"
by 
이현
2025.6.26
미국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로 라스베이거스 OOH 시장 영향력 확대"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by 
이현
2025.6.25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by 
이현
2025.6.24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