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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 캠페인의 성공을 방해하는 요인은 무엇인가?

옥외광고(OOH)는 오랫동안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 요소였다. 하지만 오늘날 복잡한 광고 미디어 환경에서 단순히 거대한 화면에 로고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현
이현
- 3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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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DX의 설립자인 브룩 에르모제니스이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한 글을 번역하였다.

옥외광고(OOH)는 오랫동안 마케팅 캠페인의 핵심 요소였다. 버스쉘터, 버스 랩핑, 지하철역 디스플레이는 소비자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직접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복잡한 광고 미디어 환경에서 단순히 거대한 화면에 로고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전직 옥외광고 영업 및 기획 전문가로서 저는 옥외광고 캠페인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직접 목격했다. 가장 큰 범인은 양보다 질을 우선시하는 것이다. 단순히 가시성을 추구하는 마케터들은 예산을 일반적인 위치에 얇게 펴 바르고 타겟팅된 메시징과 효과적인 창의력의 힘을 무시한다. 이러한 "넓게 뿌려 놓기만 하고 기도하는" 방식은 예산의 낭비와 기회 손실로 이어진다.

또한 미디어 기획과 창의적인 실행 사이에서 연결되지 않는 단절이 있다. 눈에 띄는 비주얼은 중요하지만 명확한 메시지나 브랜드 연결 없이는 그 비주얼만으로는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지지 않는다. 우리는 이러한 간극을 메우고 공감하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기는 옥외광고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러한 결함을 해결하고 옥외 광고 캠페인이 실제로 성공하도록 할 수 있을까?

이제 사고의 전환이 필요하다. 창의성을 우선시하라. 단순히 보이는 것이 아니라 기억에 남는 광고를 디자인하라. 타겟 고객에게 공감하는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징에 집중하라. 각 배치의 고유한 맥락을 활용하여 관련성 있고 매력적인 메시지를 만들라.

이를 적절하게 수행한다면 마케팅 캠페인에서 옥외광고는 여전히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이다. 양질의 창의성과 전략적 타겟팅에 투자함으로써 브랜드는 옥외광고를 사용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참여를 유도하며,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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