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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프로 스포츠, 옥외광고 미디어의 영향력 강화

미국 프로 스포츠는 지난 5년간 주요 스포츠 경기장에 위치한 옥외광고 미디어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광고주들이 눈에 띄게 급증하면서 스포츠 마케팅의 지형이 재편되고 있다.

이현
이현
- 4분 걸림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듯, 미국 프로 스포츠는 지난 5년간 주요 스포츠 경기장에 위치한 옥외광고 미디어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는 광고주들이 눈에 띄게 급증하면서 스포츠 마케팅의 지형이 재편되고 있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경기장 옥외광고 미디어에 투자하는 총 브랜드 수가 33% 증가했으며, 광고 게재 위치도 61% 크게 증가했다. 브랜드당 평균 옥외광고 미디어 구매 건수도 21% 증가했으며, 경기장당 평균 브랜드 수용도 예전의 30.3개에서 최근에는 평균 38.2개의 브랜드를 수용하는 등 노출 역학 관계에 주목할 만한 변화가 있었다.

광고 카테고리의 계층 구조도 변화하여 주류, 금융, 자동차가 선두를 차지했다. 특히 5년 전 1위를 차지했던 자동차 카테고리를 제치고 주류 카테고리가 1위를 차지한 것은 광고 환경의 선호도와 전략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주요 요인이 이러한 경기장 옥외광고 미디어의 성장을 촉진하여 스포츠 경기장을 광고주 또는 브랜드들이 탐내는 공간으로 만들었다.

경쟁 심화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대에 경기장에서의 라이브 이벤트와 TV 방송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광고 환경에서 뚜렷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디지털 통합

여러 리그에 걸쳐 옥외광고 미디어가 디지탈화 됨으로써 더욱 관련성 높고 역동적인 광고 기회가 창출되었다. 이러한 디지털 진화를 통해 광고주는 현대 시청자의 변화하는 선호도를 활용하여 지출을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게 되었다.

더 많은 새로운 가치에 대한 압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스포츠 팀들은 전통적으로 미개척지였던 경기장 구역에서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게 되었고, 이러한 추세는 팬들이 돌아온 후에도 지속되고 있다. 이제 광고주들은 투수 마운드와 같이 과거에는 신성시되었던 공간에 접근하여 창의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게 되었다.

전반적인 스폰서십 성장

지난 반세기 동안 스포츠 리그 스폰서십 수익은 전체 광고 산업을 앞지르며 매년 10~20%의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는 더 많은 브랜드를 스포츠 마케팅 생태계로 끌어들여 경기장 사이니지 투자가 급증하는 원동력이 되었다.

향상된 데이터 분석

데이터 분석의 발전으로 브랜드는 경기장 사이니지의 효과를 전례 없이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향상된 분석 기능은 더 나은 투자 수익률(ROI)을 보장하고 스포츠 광고에 대한 투자 증가를 정당화 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즉 미국 프로 스포츠가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기술 발전에 대응하여 계속 진화함에 따라 경기장 옥외광고 미디어의 급증은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 역동적인 스포츠 마케팅 세계에서 광고주와 브랜드가 청중과 소통하는 방식에 대한 전략적 변화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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