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베트남에서 FOOH를 활용하는데 주의 사항

FOOH 또는 CGI는 소셜 미디어에서 강력한 바이럴 영향력을 가질 수 있으며 높은 비용이 들지 않는 OOH를 원하는 브랜드에게 적합할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또는 대행사는 베트남의 광고법을 준수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현
이현
- 5분 걸림
💡
본 글은 응웬 꽝 누트, 쇼지키 CEO가 자사 홈페이지에 기고한 글을 번역하였습니다. 본 글에서 베트남 현지 법에 대한 설명은 참조로만 이용하시기 바라며, 현지의 전문 법률가에게 다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Faux OOH (FOOH)는 대중의 주목을 끌어 캠페인의 임프레션을 높이기 위해 조작된 이미지 또는 동영상 클립을 사용하는 옥외광고 캠페인 용어를 의미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CGI(컴퓨터 그래픽 이미지)를 사용하여 현실적으로 보이는 광고 이미지나 장면을 만들지만 실제로는 가상의 시뮬레이션인 경우가 있다. 최근에는 FOOH를 활용한 많은 광고 캠페인이 바이럴로 확산되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베트남에서 FOOH 또는 CGI는 시청자들에게 일부 법적 위험과 오해를 야기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가짜 OOH 사용의 이유와 장점은 무엇인가?

비용 효율성: 대규모 옥외광고는 비용이 많이 들며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신에 FOOH는 캠페인 마다 다르지만 적게는 몇 백 달러에서 몇 천 달러의 디자인 비용만 필요하여 저렴한 수준이다.

위치의 자유로움: 옥외광고 미디어 위치에는 제한이 있으며 특정 장소에서는 옥외광고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CGI를 사용하면 어떤 위치나 형태의 옥외광고도 선택할 수 있다.

쇼지키

베트남에서 FOOH 활용시 아래와 같은 사항은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역사적 명소를 캠페인 포함하지 말라: 베트남 광고법 2022에 따르면, 허가 없이 옥외광고는 역사적인 장소, 학교, 병원 및 공공 교통 인프라에서 제한되거나 금지되고 있다. 이러한 위치에서 FOOH를 사용하면 문화 담당부에서 광고 콘텐츠에 대한 벌금을 부과하거나 정보통신부에서 가짜 광고에 대한 벌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국기, 국장 또는 국가 리더 이미지를 광고에 사용하지 말라: 베트남에서는 광고에 국기, 국장 또는 리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금기입니다. 일부 국가에서 동영상 클립에 베트남 국기 또는 리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광고 콘텐츠에 대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교통 광고 미디어에는 법률에 허용하는 면적만 활용하라. 광고법 2022에 따르면 이동 수단의 표면적의 50%를 초과해서 광고할 수 없다. 위반하면 벌금이 부과되고 브랜드 평판이 손상될 수 있다.

소유자의 허가를 얻으세요: 건물이나 다리에 광고 이미지를 합성하는 경우에는 해당 건축물 소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광고의 끝에 명확한 설명을 포함하라: FOOH 광고 컨텐츠별로 "해당 영상은 FOOH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와 같은 명확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한다. 이는 시청자가 콘텐츠를 더 잘 이해할 뿐만 아니라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가 법적 위험과 커뮤니티로부터의 반대 의견을 회피하는데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FOOH 또는 CGI는 소셜 미디어에서 강력한 바이럴 영향력을 가질 수 있으며 높은 비용이 들지 않는 OOH를 원하는 브랜드에게 적합할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또는 대행사는 베트남의 광고법을 준수하고 현지 역사적/문화적 명소를 존중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홍콩총회]세계옥외광고협회 2024 글로벌 총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2년 쿠알라룸푸르와 2023년 발리에서 두 차례의 아시아 지역 포럼을 개최한 바 있지만, 올해 6월 홍콩에서 WOO 글로벌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WOO 글로벌 총회가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by 
이현
2024.11.19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by 
이현
2024.11.16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by 
이현
2024.11.13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by 
이현
2024.11.12
당신이 놓친 글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by 
이현
2024.11.19
글로벌 공항 광고 시장, 2032년까지 큰 성장 전망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by 
이현
2024.11.16
브라질 옥외광고 시장, 효과측정 및 데이터 기술 도입으로 성장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by 
이현
2024.11.13
[보고서] 데이터가 이끄는 진화, pDOOH로 옥외광고의 지평을 넓히다.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
by 
이현
2024.11.12
네덜란드 옥외광고 시장 3분기 10% 성장... 디지털 광고 급성장 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