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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 2024년 옥외광고(OOH)의 트렌드와 인사이트

지난 한 해는 옥외광고(OOH)의 강세였으며, 2024년을 바라보는 지금 이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역동적인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광고주들에게 뛰어난 창의성, 데이터 기반 전략, 기술 기반 성과를 제공하였다.

이현
이현
- 8분 걸림

지난 한 해는 옥외광고(OOH)의 강세였으며, 2024년을 바라보는 지금 이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과 변화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 역동적인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으며, 광고주들에게 뛰어난 창의성, 데이터 기반 전략, 기술 기반 성과를 제공하였다. 소비자들이 온라인 플랫폼보다 대면 미디어 채널을 광고 채널로 선호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OOH와 디지털 OOH(DOOH)가 상위 5개 채널 중 하나로 꼽혔다.

2023년 전 세계 OOH 매출은 미화 384억 1,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DOOH는 미화 175억 4,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4년 말에는 전 세계 OOH 매출이 45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DOOH는 미디어 소유주의 추가 투자와 프로그래매틱 OOH(prOOH)에 대한 투자 증가에 힘입어 17%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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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에서는 2024년의 환경을 형성할 다가오는 트렌드와 인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OOH의 긍정적인 영향

OOH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채널의 특성을 보여주기 위해 함께 힘을 모을 것이다. 아웃스마트의 의뢰로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최근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OOH에서 지출된 100파운드당 46파운드가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는 OOH 지출이 공공 인프라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OOH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탈론 인터내셔널

데이터 기반 성과

쿠키의 죽음은 2024년에 마침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고도로 타겟팅된 광고의 시대가 끝나고 광고주가 브랜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OOH는 전체 퍼널에 걸쳐 계속해서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24년에는 브랜드가 자사 및 타사 데이터를 사용하여 오디언스 우선의 OOH 캠페인을 제작함으로써 성과 및 퍼널 하단 지표를 더욱 강화할 것이다.

탈론 인터내셔널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드라이브

광고에서 주목도를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OOH에서의 관심도는 새로운 지표가 아니며, Route의 방법론에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주목도가 효과를 알려주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주목해야 할 사항이며, 누군가가 어디를 얼마나 오래 보았는지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좋은 영향과 나쁜 영향의 상관관계를 파악하여 주목도 지표가 브랜드 성과에 미칠 수 있는 영향을 보여줄 수 있다.

탈론 인터내셔널

창의성과 기술의 결합

지난 한 해 동안 AR과 VR에서 3D와 AI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티브 DOOH가 크게 발전했다. 2024년, 브랜드는 이러한 발전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더욱 실현하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점유율을 높이며 상당한 ROI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탈론 인터내셔널

브랜드 명성 높이는 OOH 매체

2024년에는 광고주들이 이 채널의 가장 큰 강점인 광범위한 도달 범위와 브랜드 명성을 다시 찾을 것이다. 영국 인구의 98%에 도달할 수 있는 OOH는 물론 강력한 도달률을 자랑한다. 하지만 브랜드 명성(+23%)과 브랜드 신뢰도(+8%)를 높이는 데도 매우 강력하다.

탈론 인터내셔널

프로그래매틱 OOH의 지속적 성장

2024년에는 프로그래매틱 OOH(PrOOH)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할 것이며, 더 많은 OOH 미디어 소유주들이 프로그래매틱을 통해 거래하는 것과 함께 PrOOH의 표준화를 향한 움직임이 활발해질 것입니다. 프로그래매틱 OOH 지출은 향후 18개월 동안 평균 3분의 1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VIOOH 국가별 현황). 프로그래매틱을 통해 더 많은 디지털 및 데이터 기반 성과를 달성하려는 움직임은 계속 증가할 것이며, 소비자들은 OOH를 다른 디지털 미디어 채널과 연결하기 위해 더욱 역동적인 동영상 콘텐츠를 요구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더 큰 기회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입니다.

탈론 인터내셔널

리테일 미디어 및 DOOH로 구매 경로 개선

브룩스 리테일 미디어 에코시스템 내에서 OOH의 역할은 계속해서 탄력을 받을 것이며, DOOH는 모든 고객 마케팅 전략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자체 및 타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DOOH는 구매 여정의 시작부터 매장 내 최종 구매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타이밍에 적절한 고객에게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보장합니다. 이는 집과 매장의 세계를 매끄럽게 연결하는 연결고리로서, 브랜드에게 완전히 새로운 차원에서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AI로 OOH 향상

기업 내 AI 통합을 향한 움직임이 계속됨에 따라, OOH 에이전시와 미디어 소유주들은 효율성, 창의성 및 카피를 개선하기 위해 AI를 지속적으로 통합하여 더욱 효과적인 OOH 캠페인을 만들 것입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통해 우리는 2024년 OOH 산업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며, 성과를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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