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유료회원] HSBC, 창립 160주년 맞아 ‘18개 벽화 이야기’ 캠페인 전개

이현
이현
- 3분 걸림
HSBC

홍콩상하이은행(HSBC)이 창립 160주년을 맞아 지역 사회와 예술, 문화를 아우르는 도시 전역 프로젝트 ’18개 구 벽화 이야기(HSBC 18 Districts Mural Stories)’를 통해 홍콩의 정체성과 공동체 정신을 기념한다. 이번 캠페인은 홍콩의 18개 행정구를 대표하는 벽화를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구의 특색을 시각예술로 풀어내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HSBC, 화면을 클릭하면 18개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벽화 제작은 홍콩을 기반으로 활동 중인 다섯 명의 예술가 AAFK(Anny와 Felipe), Fever, Peck, Sinic과 협업해 완성됐다. 이들은 각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과 문화적 요소를 반영해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였으며, 특히 HSBC의 중국어 명칭을 1880년대 발행된 고전 지폐 디자인에서 차용해 현대 예술 속에 창의적으로 녹여낸 점이 눈길을 끈다. 전통과 현대 미학의 조화를 통해 HSBC가 홍콩과 맺고 있는 깊은 인연과 문화적 뿌리를 재조명한다는 평가다.

센트럴 & 웨스턴 지구, HSBC

HSBC는 또한 홍콩장애인예술협회(Arts with the Disabled Association Hong Kong, ADAHK)와 협력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설명 서비스도 마련했다. 모든 벽화에는 QR코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각 작품의 시각적 요소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도록 했다. 누구나 벽화의 미학과 메시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포용성과 접근성을 높인 셈이다.

HSBC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홍콩 각 구의 다채롭고 활기찬 면모를 예술을 통해 조명하고, HSBC가 지역사회와 함께해온 오랜 역사를 되새기는 기회”라며 “모든 시민이 함께 벽화를 감상하며 공동체의 가치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당신이 놓친 글
하늘길부터 도심까지… 펩시, 인천공항과 서울 시내 버스로 여름 시즌 대형 OOH 캠페인 전개
하늘길부터 도심까지… 펩시, 인천공항과 서울 시내 버스로 여름 시즌 대형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29
차이나항공, 플랜B 싱가포르와 디지털 OOH 대형 캠페인…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로 도심 장악
차이나항공, 플랜B 싱가포르와 디지털 OOH 대형 캠페인…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로 도심 장악
by 
이현
2025.6.27
싱가포르 지하철에 등장한 공룡, 포그 스크린으로 진화한 옥외광고
싱가포르 지하철에 등장한 공룡, 포그 스크린으로 진화한 옥외광고
by 
이현
2025.6.26
국경 넘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유럽 6개 도시에서 대형 OOH 캠페인 전개
국경 넘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유럽 6개 도시에서 대형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25
당신이 놓친 글
하늘길부터 도심까지… 펩시, 인천공항과 서울 시내 버스로 여름 시즌 대형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29
하늘길부터 도심까지… 펩시, 인천공항과 서울 시내 버스로 여름 시즌 대형 OOH 캠페인 전개
차이나항공, 플랜B 싱가포르와 디지털 OOH 대형 캠페인…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로 도심 장악
by 
이현
2025.6.27
차이나항공, 플랜B 싱가포르와 디지털 OOH 대형 캠페인…디지털 옥외광고 매체로 도심 장악
싱가포르 지하철에 등장한 공룡, 포그 스크린으로 진화한 옥외광고
by 
이현
2025.6.26
싱가포르 지하철에 등장한 공룡, 포그 스크린으로 진화한 옥외광고
국경 넘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유럽 6개 도시에서 대형 OOH 캠페인 전개
by 
이현
2025.6.25
국경 넘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 유럽 6개 도시에서 대형 OOH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