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국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로 라스베이거스 OOH 시장 영향력 확대"

이현
이현
- 6분 걸림

미국 라스베이거스가 글로벌 OOH 광고 시장의 전략적 거점으로서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하고 있다. 최근 주요 디지털 사인 기업들의 포트폴리오 확장은 이 도시의 광고 가치가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주는 신호로 해석된다. 디지털 OOH 분야의 선도 기업인 브랜디드 시티스(Branded Cities)는 2025년 6월,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중심부에 위치한 아리아 디지털 마퀴(ARIA Digital Marquee)를 자사 포트폴리오에 신규 편입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브랜디드 시티스의 현지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함과 동시에, 몰입형 디지털 경험을 지향하는 글로벌 광고 산업의 흐름을 반영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브랜디드 시티스

아리아 디지털 마퀴는 ‘63LV’라는 상업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브랜디드 시티스가 보유한 라스베이거스 내 디지털 디스플레이 중에서도 핵심 자산으로 평가된다. 6,000평방피트를 초과하는 대형 초고해상도 화면은 아리아 호텔 외벽에 설치돼 있으며, 인근의 코스모폴리탄 호텔, 크리스털 샵스 등 고급 리테일 및 숙박시설을 마주보고 있어 시각적 노출 측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독특한 형태와 압도적인 규모를 갖춘 이 디스플레이는,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고밀도 광고 구역인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서 브랜드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할 수 있는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부상하고 있다.

아리아 디지털 마퀴의 가치는 막대한 유동 인구에서 비롯된다.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은 연간 4,2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 명소로, 하루 평균 약 42만 4천 명의 보행자와 4만 5천 대의 차량이 이 구간을 통과한다. 이처럼 높은 밀도의 오디언스와 오락 중심의 소비 환경은 광고주들에게 전국적, 혹은 글로벌 브랜드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아리아 디지털 마퀴와 같은 초대형 디지털 스크린은 시간대와 상황에 따라 타깃 메시지를 유연하게 전달할 수 있어, 실시간 마케팅이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중시하는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라스베이거스에서도 정적 광고판에서 디지털 광고판으로의 전환은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글로벌 OOH 산업 전반의 흐름과도 맥을 같이 한다. 라스베이거스 빌보즈(Las Vegas Billboards) 등 주요 현지 사업자들은 정적 자산을 디지털로 전환해 광고주들이 짧은 기간의 유연한 캠페인 운영과 실시간 콘텐츠 업데이트를 가능케 하고 있다. 다만 일부 카지노 운영자들이 아직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동적 기능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도 관찰된다. 그러나 전체적인 흐름은 이벤트, 시간대, 방문객의 인구 통계에 따라 콘텐츠를 조정하는 데이터 기반 캠페인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

이번 브랜디드 시티스의 아리아 디지털 마퀴 추가는 현지 시장의 경쟁 심화 속에서 이루어진 것이다. 경쟁사인 스팟라이트 아웃도어 애즈(Spotlight Outdoor Ads)는 이미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전역에 걸쳐 29개의 디지털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간 기준 약 2,400만 회 이상의 광고 노출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 업체는 몰입형 3D 애너모픽 디스플레이 등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이로 인해 라스베이거스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대규모 광고 인벤토리를 갖춘 역동적인 시장으로서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브랜디드 시티즈(Branded Cities)는 EL 미디어와 샤무록 캐피털이 소유한 북미 지역에서 선도적인 아웃오브홈(Out-of-Home) 미디어 기업으로서 북미 전역에 걸쳐 최상위 디지털 및 정적 표시판 네트워크를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및 전통적 미디어 자산은 미국과 캐나다의 주요 시장(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필라델피아, 토론토, 에드먼턴, 몬트리올 등)에 걸쳐 있으며, 타임스 스퀘어, 라스베이거스 스트립, 웨스트 할리우드, 유니언 스테이션, 요크-던다스 스퀘어 등에 OOH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MEDIA
당신이 놓친 글
중국 선전 준상 쇼핑센터, 40미터 높이 3D 디지털 디스플레이 공개
중국 선전 준상 쇼핑센터, 40미터 높이 3D 디지털 디스플레이 공개
by 
이현
2025.6.28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by 
이현
2025.6.27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by 
이현
2025.6.25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by 
이현
2025.6.24
당신이 놓친 글
중국 선전 준상 쇼핑센터, 40미터 높이 3D 디지털 디스플레이 공개
by 
이현
2025.6.28
중국 선전 준상 쇼핑센터, 40미터 높이 3D 디지털 디스플레이 공개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by 
이현
2025.6.27
루이비통, 상하이에 '더 루이' 개장…건축과 경험 결합한 미래형 플래그십 선보여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by 
이현
2025.6.25
스페인 마드리드의 상징, Callao City Lights … 1926년 건축 건물과 디지털 OOH의 만남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
by 
이현
2025.6.24
MMG, 와일드스톤과 파트너십 체결로 영국 옥외광고 시장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