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총회]옥외광고 산업, 글로벌 협력으로 성장 가속화
최근 홍콩에서 개최된 세계옥외광고기구(WOO) 연례 총회에 참석한 경험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옥외광고(OOH) 산업의 성장에 집중하는 열정적인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
최근 홍콩에서 개최된 세계옥외광고기구(WOO) 연례 총회에 참석한 경험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옥외광고(OOH) 산업의 성장에 집중하는 열정적인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새로운 영감을 얻었다. 이러한 공통된 열정이 옥외광고 산업을 독특하게 만들고, WOO라는 글로벌 조직을 가진 유일한 미디어 채널로 자리잡게 한 원동력으로 보인다.
이번 WOO 홍콩 총회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참가자들 간의 개방성과 협력 정신이었다. 시장 성숙도가 다른 국가에서 온 참가자들이 자원을 공유하고 경험을 교환하며 아이디어를 나누는 모습은 산업 전체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옥외광고 산업 성장을 위한 공동의 노력이 있었으며, 주요 관심 분야는 다음과 같다:
오디언스 측정: 단일 기준의 필요성에 대한 보편적 합의가 있었다. 뉴질랜드는 'Calibre' 개발을 통해 이 분야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다.
표준화: 다양한 옥외광고 산업에서 표준화는 모범 사례 촉진, 투명성 증대, 효율성 향상을 위해 중요하다. 2024/2025년에는 뉴질랜드 시장과 WOO에서 더 많은 표준이 개발될 예정이다.
자동화: 프로그래매틱 구매부터 디지털 사이니지 관리까지, 자동화는 많은 시장에서 더 스마트하고 빠른 작업을 가능케 하고 있다.
데이터와 기술: 동적 콘텐츠 최적화부터 실시간 시청자 타겟팅까지, 데이터와 기술 발전이 옥외광고 환경을 재편하고 있다.
지속가능성: 특히 유럽과 영국에서 주목받는 주제로, 친환경 광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이 진행 중이다. 뉴질랜드는 'Ad Net Zero'에 가입한 4개국 중 하나로, 회원사들의 지속가능성 여정이 다른 시장에 비해 상당히 앞서 있다.
저는 처음 참가 했지만, 이번 WOO 홍콩 총회는 다양한 옥외광고 업계 동료들과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였다. 세계 총회에서 목격한 헌신과 협력 수준을 고려할 때, 옥외광고 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진정한 주요 브로드캐스트 미디어로 자리잡을 것이라 확신한다. 이는 OOHMAA와 회원사들이 뉴질랜드 시장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이기도 하다.
아오테아로아 옥외광고 미디어 협회(The Out of Home Media Association of Aotearo)는 리더십, 표준화 및 혁신을 통해 뉴질랜드의 아웃 오브 홈 미디어 회사를 하나로 묶는 비영리 산업 단체입니다.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