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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CES 2024 참관기

이현
이현
- 8분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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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은 오션 랩스의 MD 캐서린 모건 (Catherine Morgan)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이비드 테이트 (David Tait)가 CES 2024 라스베이거스 기술 박람회에서 경험한 것들을 번역하였다.

오션 랩스의 MD 캐서린 모건 (Catherine Morgan)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데이비드 테이트 (David Tait)가 CES 2024 라스베이거스 기술 박람회에서 경험한 것들을 공유하였습니다.

인상적인 전시품

데이비드: 투명 스크린이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OLED에서 마이크로 LED로 기술이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OOH에서 투명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방식은 광고의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높이가 360피트나 되는 기발한 아이디어의 라스베가스 스피어부터 실시간 날씨 정보를 보여주는 2미터 너비의 스피어까지 다양한 크기의 스피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스크린이 주를 이루었고, 그 중 상당수는 다층 투명 대형 포맷으로 깊이감을 더했습니다.

캐서린: 디지털 장벽. 다소 엉뚱하지만 아날로그 형식을 디지털 화면으로 전환하는 것은 하나의 일이었습니다. 특이한 공간에서 미디어를 혼합하는 것은 흥미롭고 반복되는 주제였으며 매우 색다른 것이었습니다. 또한 3D 통합 홀로그램 및 기타 '홀로그램' 스타일의 최신 효과도 볼 수 있었습니다. 홀로그램은 데이비드를 레 데니스처럼 보이게 하는 AI 오버레이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발전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칸 라이언즈에서 두 번이나 수상한 고릴라즈와 '스키니 에이프' 콜라보레이션의 일부로 사용된 Google의 지리공간 기술도 언급할 만합니다. 이번 광고제에서 Google은 야외 부스를 공간 매핑하고, 이 기술을 시연하기 위해 버그드로이드가 건물 주변을 돌아다니는 재미있는 모바일 AR 사례를 만들었습니다.

AI에 대한 이야기

데이비드: AI는 분명 화두였습니다. 그 중 많은 부분이 이미지 처리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사람과 얼굴뿐만 아니라 휴대폰과 같은 사물까지 인식할 수 있게 되면서 OOH에 새로운 창의적인 길이 열렸습니다.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차세대 제너레이티브 AI 비즈니스는 오션의 딥스크린® 제품군 전반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캐서린: 기본적으로 사용자는 '3D 안경'과 같은 단어를 입력하면 몇 시간씩 모델링하고 텍스처링하는 대신 텍스트를 사용하여 프로젝트에 직접 임포트하거나 빠르게 반복할 수 있는 3D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고 라이브러리도 제한적이지만 분명 주목할 만한 기능입니다. 몇 가지 비밀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AI 데모는 그다지 놀랍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2024년은 AI 적용의 해가 될지도 모릅니다. 비록 주류로 적용되려면 아직 시간이 좀 더 필요하겠지만, AI의 발전 속도를 고려할 때 곧 현실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AI라는 용어는 확실히 남용되고 있습니다. 많은 스탠드에 AI라는 단어가 쓰여 있었지만 정말 AI였을까요?

멋진 터치

데이비드: 인터랙티브 햅틱 플로어와 같은 멋진 멀티센서 기능이 있었어요. 예를 들어 웅덩이 위에 서 있으면 물이 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죠.

캐서린: 울트라리프의 차세대 공중 햅틱 개발 키트나 기타 웨어러블 프로토타입처럼 다른 기술보다 확실히 더 발전한 기술도 있었습니다. 이는 모두 햅틱 장갑을 통한 손의 감각 추적과 진동 피드백을 통한 게임 내 햅틱의 진화의 일부입니다. 이러한 센서는 점점 더 작아지면서 반지 같은 액세서리로 진화하고 있으며, CES 2020의 전신 슈트와는 거리가 멀어지고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캐서린: 말하는 화장실이 등장했습니다. 소변기와 대화할 수 있는 AI 컴패니언이 있는 프라이버시 화장실. 사람들이 변기에 앉아 신문을 읽을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내장된 자동화된 화장실. 장소 기반 캠페인의 일환으로 체류 시간을 늘리고자 하는 브랜드에 적합합니다.

가장 이상한 제품은? 재갈처럼 얼굴에 착용하는 마이크 마우스피스입니다. 공공장소에서 기밀 비즈니스 통화를 할 때 다른 사람들이 들을 수 없도록 만든 제품입니다. 항공 우주 기술이 적용되어 소리를 줄여주지만 우스꽝스러워 보였죠.

데이비드: 저는 코를 골면 머리를 움직여주는 인공지능 베개였어요. 가격은 한 달에 20달러였는데, 수동으로 머리를 움직여줄 사람을 고용하는 데 드는 비용(한 달에 4,000달러)과 비교했을 때 훨씬 저렴했습니다.

우주에서 길을 잃다

데이비드: 사람들의 규모와 범위(비밀 기관 배지를 단 기술자나 친구들을 생각해보세요. 실제로 남성과 여성의 비율이 매우 두드러졌습니다)와 신기한 가제트들이 놀랍습니다. 아이폰 케이스부터 수십억 원짜리 자동 굴착기까지 모든 것이 있었습니다. 소규모 업체들은 글로벌 브랜드 옆에 자리를 잡고 자신의 제품을 올려놓아 구석에 있는 자사 제품에 대한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대형 기술 브랜드는 관중을 끌어들이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부 스탠드는 검은색으로 가려져 있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줄을 섰습니다.

캐서린: 메인 플로어는 자동차, 홈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기술 분야를 테마로 했지만, 소규모 기술 스타트업은 국가별로 분류되어 있었어요. 아무리 열심히 찾아다녀도 techUK는 찾을 수 없었어요.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라고 들었던 자동 비행 택시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여기 사진이 있습니다. 아주 제트슨 같네요.

스웨그가 부족하다는 점도 언급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상품을 얻기 위해 여러 가지 도전 과제를 수행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저희는 운이 좋지 않았죠.

데이비드: 저희는 모자 두 개를 받았어요. 마우스 매트는 어떻게 된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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