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에어아시아, 인카 태블릿으로 여행 중 브랜드 메시지 강화

이현
이현
- 4분 걸림

캐피털 A(Capital A)의 여행 미디어 부문인 에어아시아 미디어(AirAsia Media)가 광고 솔루션 제공업체 줌플레이 테크놀로지스(Xoomplay Technologie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에어아시아 라이드(AirAsia Ride) 차량에 인카(in-car) 태블릿을 도입해 브랜드가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에어아시아 라이드

이번 파트너십은 에어아시아 미디어, 에어아시아 라이드, 줌플레이 테크놀로지스 간에 체결된 것으로, 최근 쿠알라룸푸르에서 마헥 샤(Mahek Shah) 에어아시아 미디어 총괄, 라마나탄 A.M.N 티아가라잔(Ramanathan A.M.N Thiagarajan) 무브(MOVE) 최고재무책임자 겸 에어아시아 라이드 대표, 크리스티안 테오(Christian Teo) 줌플레이 테크놀로지스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서명식이 진행됐다.

마헥 샤 에어아시아 미디어 총괄은 “에어아시아 미디어는 항상 브랜드가 적절한 대상과 효과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번 줌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에어아시아 라이드에 인카 태블릿 광고를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이는 단순한 항공기 내 광고를 넘어, 공항을 오가는 여정 속에서도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광고주에게 일관된 노출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솔루션은 캐피털 A의 여행 생태계 전반에 걸쳐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에어아시아 미디어의 다양한 접점에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라마나탄 무브 최고재무책임자 겸 에어아시아 라이드 대표는 “이번 협업은 승객의 여행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파트너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목표에서 출발했다”며 “이제 승객들은 차량 이동 중에 큐레이션된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으며, 광고주는 말레이시아 주요 도시의 고정된 관심을 가진 고객층에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안 테오 줌플레이 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에어아시아 라이드와 에어아시아 미디어와의 협력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은 브랜드가 높은 가치의 소비자와 연결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을 열어줄 뿐만 아니라, 승객의 경험 또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어 “우리는 브랜드가 도달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어아시아 미디어는 이번 인카 광고 솔루션 외에도 무브 앱 내 광고, 에어아시아 항공기 내 미디어 등 동남아 전역의 여행 생태계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기반 광고 솔루션을 포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MEDIA
당신이 놓친 글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by 
이현
2025.7.25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by 
이현
2025.7.25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by 
이지오
2025.7.22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by 
이현
2025.7.20
당신이 놓친 글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by 
이현
2025.7.25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by 
이현
2025.7.25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by 
이지오
2025.7.22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by 
이현
2025.7.20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