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미국 MRC, 옥외광고 오디언스 측정 기준 초안 발표, 8월 27일까지 30일 간의 공개 의견 수렴 절차 진행

이현
이현
- 4분 걸림

미국 미디어 평가위원회(Media Rating Council, 이하 MRC)가 옥외광고(Out-of-Home, 이하 OOH) 오디언스 측정 기준의 두 번째 단계 초안 문서를 발표하고 30일간의 공개 의견 수렴을 시작했다. 이번 문서는 옥외광고 오디언스를 측정하기 위한 요구사항, 가이드라인, 그리고 모범 사례를 규정한 것으로, 전체 OOH 미디어에 적용 가능한 공통된 핵심 측정 기준의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2단계 초안은 보고되는 수치가 ‘오디언스’로 간주되기 위해 필요한 요건을 보다 구체적으로 명시한 것이 특징이다. 2024년 4월에 최종 발표된 1단계 기준은 오디언스 기준을 제외한 옥외광고 측정에 필수적인 여러 기초 요소들에 대한 표준을 다루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2단계 초안은 이를 보완하는 문서다.

MRC 갈무리

MRC는 1단계 문서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으며, 해당 문서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2단계 초안에서는 오디언스 자격 요건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볼 가능성(Likelihood to See, 이하 LTS)’에 대한 증거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 광고물의 크기(최소한의 시각 인식 가능 크기)
  • 주변 환경 및 시야 방해 요소
  • 오디오 존재 여부
  • 광고물의 정확한 위치
  • 광고물의 동적 특성
  • 시각적 혼잡도
  • 시각적 매력도
  • 조명 상태 및 계절성
  • 노출 시간
  • 이동 속도, 방향 및 교통 수단
  • 오디언스 특성

또한 LTS 임계값 사용 조건, 결정론적 데이터 활용 요건도 포함되어 있으며, 그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데이터의 대표성 확보
  • 충분하고 견고한 커버리지
  • 데이터의 최신성 및 노후화 방지 정책
  • 데이터의 세분성

이와 더불어, 경험적 근거에 기반한 측정 요구사항, 데이터 소스에 대한 품질 관리, 측정 모델 선택 및 검증 기준, 관련 공시 사항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공개 의견 수렴 기간은 2025년 8월 27일까지이며, 의견은 MRC 이메일(rpinelli@mediaratingcouncil.org)로 제출할 수 있다. MRC는 수렴된 의견을 반영한 후 최종 문서를 발행할 계획이며, 최종 확정된 2단계 문서는 앞서 발표된 1단계 기준과 통합해 하나의 표준 문서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재는 2단계 초안에 한해 의견을 받고 있다.

MRC (Media Rating Council)은  1963년 설립된 비영리 산업 협회로,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매체, 디지털 미디어 등 다양한 미디어 업계의 주요 기업들과 광고주, 광고 대행사, 무역 단체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효하고 신뢰성 있는 매체 측정을 보장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MRC 인증을 원하는 측정 서비스 제공자는 자사 서비스의 방법론을 고객에게 전면 공개해야 하며, MRC의 미디어 측정 최소 기준 및 업계 측정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MRC가 설계한 감사를 통과해야 한다. 현재 약 110개의 리서치 제품이 MRC의 감사를 받고 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베트남 옥외광고 시장, 주요 도시 중심으로 인재 확보 경쟁 치열
베트남 옥외광고 시장, 주요 도시 중심으로 인재 확보 경쟁 치열
by 
이현
2025.7.30
시민들과 함께 도심을 100년 비춘 옥외광고판, 옥외광고의 유산과 오늘날의 혁신
시민들과 함께 도심을 100년 비춘 옥외광고판, 옥외광고의 유산과 오늘날의 혁신
by 
이현
2025.7.29
[인터뷰]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전환, 한국에서 시작해 세계로 확장한다. – 최재원 에스엠엘케이 대표
[인터뷰]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전환, 한국에서 시작해 세계로 확장한다. – 최재원 에스엠엘케이 대표
by 
김지현
2025.7.28
[Interview] Digitizing the OOH Industry—From Korea to the World
[Interview] Digitizing the OOH Industry—From Korea to the World
by 
김지현
2025.7.28
당신이 놓친 글
베트남 옥외광고 시장, 주요 도시 중심으로 인재 확보 경쟁 치열
by 
이현
2025.7.30
베트남 옥외광고 시장, 주요 도시 중심으로 인재 확보 경쟁 치열
시민들과 함께 도심을 100년 비춘 옥외광고판, 옥외광고의 유산과 오늘날의 혁신
by 
이현
2025.7.29
시민들과 함께 도심을 100년 비춘 옥외광고판, 옥외광고의 유산과 오늘날의 혁신
[인터뷰]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전환, 한국에서 시작해 세계로 확장한다. – 최재원 에스엠엘케이 대표
by 
김지현
2025.7.28
[인터뷰] 옥외광고 시장의 디지털 전환, 한국에서 시작해 세계로 확장한다. – 최재원 에스엠엘케이 대표
[Interview] Digitizing the OOH Industry—From Korea to the World
by 
김지현
2025.7.28
[Interview] Digitizing the OOH Industry—From Korea to the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