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라이브보드, 일본 내 9개 공항에서 '공항 광고 네트워크' 구축 완료

이현
이현
- 4분 걸림

일본 라이브보드 주식회사는 최근 가고시마공항과 나하공항에 설치된 총 10개의 DOOH(Digital Out of Home) 스크린을 '라이브보드 마켓플레이스(Liveboard Marketplace)'와 시범 연동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연동된 디지털 스크린들은 전일본공수무역(ANA트레이딩)이 일본 내 9개 공항에서 운영 중인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의 일부다.

이번 네트워크 연동으로 기존의 광고 노출 기간과 빈도 지정 방식에 더해, NTT 도코모의 위치 데이터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판매 모델이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각 공항 내 유동인구와 시청자 수를 추정하고, 실제 광고를 본 것으로 추정되는 인원을 기반으로 한 노출(VAC) 판매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그리고 앞으로 공항 광고 시장의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정확한 타겟팅과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VAC(Visibility Adjusted Contact, 가시성 조정 접촉)는 실제 가시성과 관여도에 기반하여 광고의 실제 영향력을 측정하여 라이브보드가 제공하는 지표입니다.‌
라이브보드

‌라이브보드의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은 각 공항 출발 로비와 보안 검색대 통과 후 주요 지점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8월 하네다공항 12개 스크린을 시작으로 연동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가고시마공항과 나하공항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포함해 총 22개 스크린이 라이브보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연결된다.

현재 일본 내 9개 공항에 총 46개 스크린을 보유한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은 향후 다른 공항들과의 연동도 계획 중이라고 라이브보드 측은 밝혔다.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 상세 정보

전일본공수무역이 개발한 이 네트워크는 일본 전역의 공항 디지털 사이니지를 연결하여 9개 공항에서 총 46개의 디지털 스크린에 광고를 표출할 수 있다.

시작일은 2024년 6월 10일(월) 부터 이며, 이 네트워크에 연동된 디지털 미디어로는 가고시마공항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 가고시마'와 나하공항 '공항 다이내믹 애드 비전 나하'가 있다. 가고시마공항에는 65인치 세로형 6개 스크린이, 나하공항에는 65인치 세로형 4개 스크린이 각각 설치되어 있으며, 두 공항 모두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표출된다.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by 
이현
2025.7.25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by 
이현
2025.7.25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by 
이지오
2025.7.22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by 
이현
2025.7.20
당신이 놓친 글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by 
이현
2025.7.25
미국 LA 시타델 아울렛, 디지털 OOH와 체험 마케팅 결합한 북미 대표 브랜드 허브로 부상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by 
이현
2025.7.25
사우디아라비아 알아라비아 OOH, 두바이 진출로 걸프 시장 공략 가속화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by 
이지오
2025.7.22
미국 푸드시티, 그로서리TV와 손잡고 140개 매장에 리테일 미디어 스크린 도입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
by 
이현
2025.7.20
일본 라이브보드, 도쿄 2025 세계육상선수권 공식 디지털 OOH 스폰서로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