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포럼] 옥외광고 혁신과 인사이트에 대한 배움의 기회에 감사합니다.
이번 발리 포럼은 놀랍고 혁신적이라는 표현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최첨단 인사이트와 전략이 공유되고 OOH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본 글은 이볼브 미디어의 제시 텡과 스리카 남비아르가 세계옥외광고협회 발리 포럼에 참가한 후, 자사 블로그에 게재한 글을 번역 하였다.
"발리에서 열린 WOO APAC 포럼 2023에 참석할 수 있었던 것은 개인적으로 놀라운 기회였습니다. 이번 발리 포럼은 놀랍고 혁신적이라는 표현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최첨단 인사이트와 전략이 공유되고 OOH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주목할 만한 몇 가지 주요 하이라이트를 소개합니다."
OOH 크리에이티브의 중요성
그랜드 비주얼/탈론의 CCO인 제이 영(Jay Young)은 OOH 형식의 고유한 특성에 맞춘 크리에이티브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훌륭한 공유였습니다. OOH 크리에이티브가 판매와 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상황에서, 고객사는 어떻게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참여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요? 이 세션은 주로 고객이 영향력을 발휘하고, 관련성을 높이고, 상호 작용을 장려하고, 광고판에서 벗어나도록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소비자는 끊임없이 정보를 접하기 때문에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것은 엄청난 도전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타겟 고객과 소통하고 실시간 교통 정보나 날씨 데이터와 같은 동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개인화되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관련성을 높이는 것이 고객의 관심을 끌고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열쇠입니다.
또한 기존 광고 방식을 넘어서는 참여 촉진의 중요성도 강조되었습니다. 광고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전략인 상호 작용을 장려함으로써 광고는 더욱 향상될 수 있으며, 일방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소비자가 참여 의식을 고취하는 양방향 교환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라이언트는 디지털 패널에 게임화 요소를 통합하거나 크리에이티브에 QR 코드를 포함시켜 소비자를 위한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직접 연결하는 등의 캠페인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화, 프로젝션, 특수 제작물 등 시선을 사로잡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며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광고판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방법으로 주제를 확장하여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OOH 형식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하지만 끊임없이 진화하는 업계에서 우리는 틀에서 벗어나 청중의 관심을 사로잡고 소비자가 브랜드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 보다 심오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옵션을 모색해야 합니다.
효과측정 x OOH
효과 측정과 숫자는 모든 클라이언트의 이사회에서 중요한 고려 사항이며, OOH 업계에서는 설득력 있는 결과를 위해 측정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로스 미디어 측정에 대한 싱가포르 옴니콤 미디어 그룹의 CEO인 클로이 네오의 세션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그녀는 투명성과 책임성이 모든 이해관계자 간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있어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추적 및 보고에 대한 모범 사례를 설명하면서, 정확하고 인사이트가 풍부한 데이터를 제공하여 OOH 캠페인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OOH 업계에 부합하는 측정과 미묘한 지표를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가 캠페인 성과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이는 신뢰도를 높이고 모든 이해관계자가 성공을 평가할 때 동일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보장하는 일관성을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므로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속가능성 x OOH
가장 오래된 미디어 중 하나인 OOH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주제도 다뤄졌습니다. 기술의 힘을 활용하여 환경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역할을 수행하면서 수년에 걸쳐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 목격하는 것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Absen의 글로벌 키 어카운트 디렉터인 도리스 리와 Daktronics의 국제 제품 매니저인 존 세팅가드와 같은 연사들은 현재 OOH 시장에서 제공되는 스크린의 주요 설계와 이점에 대해 공유했습니다.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더 나은 스크린을 개발하기 위해 현재 주로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공급업체가 화면의 밝기를 제어하여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며, 이는 보다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을 추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지속 가능성은 공동의 책임이라는 데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OOH 업계도 이러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생태 발자국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WOO APAC 포럼 2023은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기술, 창의성, 혁신이 주도하는 OOH 산업의 흥미로운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의 중추적인 부분을 차지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꾸준한 OOH 산업 성장과 전 세계 OOH 지출 규모에서 전 세계 평균보다 40% 앞서 있다는 점은 우리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아태 지역의 떠오르는 트렌드에 대한 논의도 저희와 같은 기획자들에게 큰 관심과 인사이트를 제공했습니다. 예를 들어,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으며, 많은 주요 미디어 소유주들이 지속 가능성을 비즈니스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이는 특히 아태지역에서 성장하는 동시에 CSR 목표를 염두에 두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WOO APAC 컨퍼런스에서는 인도네시아, 한국, 인도의 미디어 소유주들이 각국의 OOH 시장에 대한 개요를 소개하는 인사이트가 담긴 시장 개요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되었습니다. 이들 국가의 예상 성장률과 관심도, 그리고 OOH 기획 및 구매와 관련하여 이들 국가가 왜 훌륭한 시장인지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컨퍼런스를 돌아보니 아시아 태평양 시장의 규모와 광대함에 대해 더 잘 알게 된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제가 이번 포럼을 통해서 '완전히 알게 되었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용이 풍부한 프레젠테이션 이외에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가장 좋았던 순간 중 하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교류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OOH 미디어 소유자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그들의 비즈니스 특성을 직접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는데, 직접 만나서 하는 대화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주었습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