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광고 업계 종사자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있을까요?

미안하지만, 광고업계 사람들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 광고라는 세계 자체가 완전히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이현
이현
- 3분 걸림
💡
본 글은 톰 굿윈 (Tom Goodwin) 비즈니스 혁신 컨설턴트가 디지털사이니즈 플러스에 기고한 글을 번역 하였고, CES 관련 국내 언론 기사도 함께 소개 합니다.
톰 굿윈 (Tom Goodwin)

미안하지만, 광고업계 사람들은 CES에 참석할 필요가 없다. 광고라는 세계 자체가 완전히 길을 잃었기 때문이다.

광고업계는 현재 거대한 기회와 존재적 위협이 동시에 도사리고 있는 상황에 처해 있다.

그러나 퍼포먼스 광고는 끔찍한 수준이고,
커넥티드 TV(CTV) 광고도 형편없으며,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도 마찬가지다.

더욱이 광고 효과 측정(어트리뷰션, Attribution)은 완전한 거짓말이다.
사람들은 실제로 공을 세우기보다는 공을 빼앗기에 집착하고 있다.
타겟팅은 엉망이 되었고,
데이터에 눈이 멀어버린 상황이다.
브랜드 광고는 나락으로 떨어졌고,
소매 광고나 소매업 내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는 사람도 거의 없다.
인공지능(AI)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투명한 문을 가진 냉장고, 약간 자율주행이 가능한 자동차, 새로운 드론, 8K 프로젝터를 보러 간다는 것은 어리석은 짓처럼 보인다.

지금 당장, 우리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파악하기 전까지는 모든 어리석은 출장 계획을 중단할 필요가 있다. 광고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어보자.🙂


[특파원칼럼] ‘우리만의 잔치’로 끝난 CES
[특파원칼럼] ‘우리만의 잔치’로 끝난 CES, 송영찬 실리콘밸리 특파원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OAC 2025, 인도서 열리는 옥외광고 컨벤션...김대원 포도미디어 대표 '한국 DOOH 성장 전략' 발표
OAC 2025, 인도서 열리는 옥외광고 컨벤션...김대원 포도미디어 대표 '한국 DOOH 성장 전략' 발표
by 
이현
2025.7.17
인도 옥외광고의 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다.
인도 옥외광고의 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다.
by 
이지오
2025.7.16
옥외광고 종합 플랫폼 HOO, 데이터 기반 SaaS로 전면 리뉴얼… 옥외광고 실무자 위한 원스톱 솔루션 공개
옥외광고 종합 플랫폼 HOO, 데이터 기반 SaaS로 전면 리뉴얼… 옥외광고 실무자 위한 원스톱 솔루션 공개
by 
이현
2025.7.16
성과 중심으로 변한 광고 업계의 최종 승자는 누구인가?… 아마존 DSP vs. 구글 DV360
성과 중심으로 변한 광고 업계의 최종 승자는 누구인가?… 아마존 DSP vs. 구글 DV360
by 
김지현
2025.7.16
당신이 놓친 글
OAC 2025, 인도서 열리는 옥외광고 컨벤션...김대원 포도미디어 대표 '한국 DOOH 성장 전략' 발표
by 
이현
2025.7.17
OAC 2025, 인도서 열리는 옥외광고 컨벤션...김대원 포도미디어 대표 '한국 DOOH 성장 전략' 발표
인도 옥외광고의 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다.
by 
이지오
2025.7.16
인도 옥외광고의 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다.
옥외광고 종합 플랫폼 HOO, 데이터 기반 SaaS로 전면 리뉴얼… 옥외광고 실무자 위한 원스톱 솔루션 공개
by 
이현
2025.7.16
옥외광고 종합 플랫폼 HOO, 데이터 기반 SaaS로 전면 리뉴얼… 옥외광고 실무자 위한 원스톱 솔루션 공개
성과 중심으로 변한 광고 업계의 최종 승자는 누구인가?… 아마존 DSP vs. 구글 DV360
by 
김지현
2025.7.16
성과 중심으로 변한 광고 업계의 최종 승자는 누구인가?… 아마존 DSP vs. 구글 DV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