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국제공항협의회, 중국 공항과의 협력 강화하기로 양해각서 체결

광저우 백운 국제공항이 '2025년 ACI 월드 고객 경험 서밋 & 전시회'의 주최지로 결정 되었다. 이 연례 행사는 고객 및 직원 경험에 중점을 둔 최고의 항공 행사로, 600명 이상의 공항 임원, 민항 행정 권한 대표, 항공 전문가 및 관련 비즈니스 임원을 참가할 예정이다.

이현
이현
- 7분 걸림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 ACI 월드 사무총장과 맘 왕 루이핑 CCAA 회장이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다.

국제공항협의회 월드(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 ACI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ACI APAC & MID)와 중국 민항협회(CCAA, the China Civil Airports Association)가 공항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ACI 월드 총재인 루이스 필리페 데 오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는 최근 1월 9일부터 15일까지 5일 동안의 중국 순방을 마치며, 이 기간 동안 CCAA, 베이징 수도 국제공항, 다싱 국제공항, 그리고 광저우 백운 국제공항 등에서 고위 관계자들과 회의를 가졌다. 또한 중국 민항 행정국 총괄인 송지용씨와 광저우 부시장인 선지양씨와의 정부 관계자들과의 회의도 진행하였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 ACI 월드 사무총장과 송지용 CAAC 사무국장이 만나 협력 강화에 대해 논의하다.

ACI-CCAA간 체결된 MOU에 따르면 양 당사자는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 ACI 공항 서비스 품질(ASQ) 프로그램을 통한 공항 고객 경험 강화
  • APEX in Excellence 피어 평가 프로그램을 포함한 ACI 글로벌 교육 및 평가
  • ACI APAC & MID Net Zero Roadmap 프로그램을 통한 탄소중립화
  • 중국에서의 ACI 및 CCAA 행사 진행

루이스 필리페 데 오리베이라, ACI 월드 총재는 "2022년 중국의 항공 재오픈은 세계 2위 항공 시장으로서 글로벌 활동과 여객 운송에 중요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중국 항공 시장 내에서와 국제 여행에서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아시아·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이 주도하는 지역은 2023년에 2019년 수준의 85.3%에 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희는 CCAA의 따뜻한 환대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공항 고객 경험 강화, 공항 전문 기술 및 인증 향상, 탄소중립화 추진 및 전 세계의 공항 관련 행사 개최 등 여러 방면에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스테파노 바론치(General Stefano Baronci), ACI APAC & MID 총재는 "중국은 여전히 가장 붐비는 항공 시장 중 하나로 남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41년까지 글로벌 교통량 증가에 21%를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을 수용하기 위해 중국 공항은 효율적인 운영, 변화하는 여객 요구에 대한 대응, 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 가능한 조치 등에 대비해야 합니다. 이번 MOU가 ACI와 CCAA와의 강력한 협력 관계을 더욱 강화하고 ACI 프로그램을 중국 공항에 소개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왕 루이핑(Wang Ruiping), CCAA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은 중국 민항협회가 ACI와 같은 국제 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MOU를 통하여 중국 공항이 글로벌 민간 항공 발전에 일조 하고 있음을 공식화하는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 ACI 월드 사무총장과 왕샤오용 광저우 바이윈 국제공항 회장이 '2025년 ACI 월드 고객 경험 서밋 및 전시회' 개최를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하다.

루이스 필리페 데 오리베이라, ACI 월드 총재 중국 방문 중에는 또 다른 MOU가 광저우 백운 국제공항과 체결되어, '2025년 ACI 월드 고객 경험 서밋 & 전시회'의 주최지로 결정 되었다. 이 연례 행사는 고객 및 직원 경험에 중점을 둔 최고의 항공 행사로, 600명 이상의 공항 임원, 민항 행정 권한 대표, 항공 전문가 및 관련 비즈니스 임원을 참가할 예정이다.

광저우 백운 국제공항의 왕샤오용 회장은 2025년 서밋에 참석하여 고객 경험, 제품, 서비스 및 기술에 관한 세계적인 민간 항공 산업 리더들과 교류하고 학습할 기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 ACI 월드 사무총장이 선지양 광저우 시장 권한대행과 만나다.

또한 루이스 필리페 데 오리베이라, ACI 월드 총재는 "2025년 서밋이 광저우 백운국제공항에서 개최되게 되어 기쁨을 표합니다. 광저우 백운 국제공항은 2019년에 7300만 명 이상의 여객을 처리하며, 중국에서 가장 바쁜 공항 중 하나였으며, 2020년 팬데믹 첫 해에는 세계에서 가장 바쁜 공항이 되었습니다. 2020년부터는 중국 내 가장 공항이자, 2023년에는 8600만 명의 여객을 처리하여, 2019년 수준과 비교하여 86% 회복율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선지양(Sun Zhiyang) 광저우 시장 권한대행은 광저우가 국제적인 비즈니스 센터이자 포괄적인 교통 허브로,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임을 강조하면서 ACI 월드 고객 경험 글로벌 서밋 및 전시회에 대한 전력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전 세계 공항의 연합체인 국제공항협의회(ACI)는 국제공항협의회 월드, 국제공항협의회 아프리카, 국제공항협의회 아시아태평양 및 중동, 국제공항협의회 유럽, 국제공항협의회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국제공항협의회 북미로 구성된 연합 조직이다. ACI는 정책 개발의 주요 단계에서 공항의 최대 이익을 대변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이고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글로벌 항공 운송 시스템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24년 1월 현재 ACI는 191개국에서 2109개 공항을 운영하는 757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MEDIA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