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홍콩총회]세계옥외광고협회 2024 글로벌 총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2022년 쿠알라룸푸르와 2023년 발리에서 두 차례의 아시아 지역 포럼을 개최한 바 있지만, 올해 6월 홍콩에서 WOO 글로벌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WOO 글로벌 총회가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현
이현
- 8분 걸림

2019년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이전 명칭: 1959년 설립 FEPE International)로 이름을 변경한 후 WOO는 전 세계 105개 국가에서 220여개 회원사를 대표하여 전세계 옥외광고 산업을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는 조직이 되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가 닥치면서 전 세계적으로 OOH 관련 실적이 눈에 띄게 어두워졌지만, 그 이후 전 세계 OOH 업계는 급격하게 회복되었고 WOO의 관점에서는 글로벌 힘으로 뭉쳤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WOO는 지난 2022년 쿠알라룸푸르와 2023년 발리에서 두 차례의 아시아 지역 포럼을 개최한 바 있지만, 올해 6월 홍콩에서 WOO 글로벌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WOO 글로벌 총회가 아시아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톰 고다드, WOO 회장

왜 아시아인가?

아시아 지역은 중국이 미국과 글로벌 경제 및 최대 야외광고(OOH)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거대한 경제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는 디지털 OOH의 성장과 인공지능(AI) 기술의 적극적인 활용 등 혁신적인 발전이 두드러지며, 이러한 변화는 향후 다른 지역의 업계에도 실질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의 경제 활력은 미국과의 규모 경쟁에서만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및 기술 중심의 광고 분야에서도 차별화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OOH 시장은 전통적인 광고 매체를 넘어서는 독창성과 타겟팅 능력으로 주목받으며, AI 기술의 통합은 이러한 매체들의 효율성과 개인화 가능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홍콩 글로벌 총회에서는 OOH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입니다.

AI가 OOH 비즈니스의 여러 측면에 미치는 영향

지속 가능성(Sustainability):  회사 경영 이사회의 중요한 논의 안건, 하지만 일부에게는 해결해야 할 과제

리테일 미디어의 중요성 증대

오디언스 측정의 진화 - 여전히 OOH 업계의 가장 중요한 문제

애드테크를 통한 OOH 구매 편의성 향상과 옴니채널 비용 활용 방법


글로벌 미디어 산업에 있어 2024년과 그 이후를 주도할 핵심 요소들이 명확해지고 있으며, 이는 특히 OOH 분야에 상당한 도전을 제기할 전망입니다. 리테일 미디어의 부상, 아마존과 월마트와 같은 대형 리테일러 웹사이트에서의 기하급수적 성장이 그 중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처음에 OOH 매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어 보일 수 있으나, 실제로는 지난 수십 년간 TV 광고 시장에서 경험한 바와 같이 경쟁 및 보완 관계를 모색해야 할 중요한 과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리테일 미디어의 성장은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 과정에서 디지털 플랫폼의 영향력이 점차 확대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옥외광고가 직면한 변화의 바람을 의미하며, OOH 업계는 이러한 새로운 미디어 환경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재정립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홍콩 총회에서는 미디어 업계와 전 세계 각계각층의 연사와 패널로 구성된 훌륭한 라인업을 통해 이 모든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룰 예정입니다.

2024 WOO 글로벌 홍콩 총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여전히 전 세계 OOH 산업은 극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2024 WOO 글로벌 홍콩 총회는 이러한 변화에 따른 도전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6월 5일 홍콩에서 여러분을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오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총회 둘째 날에는 실뱅 르 보르뉴(Sylvain Le Borgne) JCDecaux 그룹 최고 데이터 책임자가 기조 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르 보르뉴의 연설 주제는 '데이터가 옥외광고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입니다.

[홍콩총회]실뱅 르 보르뉴, 제이씨데코 데이터 책임자 ‘데이터가 옥외광고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 연설 예정
오는 6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옥외광고협회 글로벌 총회 둘째 날에는 실뱅 르 보르뉴(Sylvain Le Borgne) JCDecaux 그룹 최고 데이터 책임자가 기조 연설자로 나설 예정이다. 르 보르뉴의 연설 주제는 ‘데이터가 옥외광고에 가치를 더하는 방법’입니다. 르 보르뉴는 OOH 미디어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이씨데코의 글로벌 데이터 전략을 책임지고

세계 최대 옥외광고 시장의 자리를 놓고 미국과 중국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6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세계 총회에서 두 명의 OOH 전문가가 양국에 대한 특별한 분석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홍콩총회] 옥외광고 시장의 두 거인, 미국와 중국 이야기
세계 최대 옥외광고 시장의 자리를 놓고 미국과 중국이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2024년 6월 5일부터 7일까지 홍콩에서 열리는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세계 총회에서 두 명의 OOH 전문가가 양국에 대한 특별한 분석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WOO 이사회는 전 세계 옥외광고 미디어 소유 기업들과 각 국가를 대표하는 OOH 협회들을 대변하는 12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톰 고다드 회장이 그동안 WOO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하여 그의 연임을 동의 하였습니다.

세계옥외광고협회, 톰 고다드 회장 임기 연장 결정
WOO 이사회는 전 세계 옥외광고 미디어 소유 기업들과 각 국가를 대표하는 OOH 협회들을 대변하는 12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톰 고다드 회장이 그동안 WOO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하여 그의 연임을 동의 하였다.


옥뉴스 안내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당신이 놓친 글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by 
김지현
2024.11.18
[밀라노 포럼] 디지털 시대의 새 강자, 독일 옥외광고의 눈부신 부상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by 
이현
2024.11.15
톰 고다드 WOO 회장, 전통·디지털 옥외광고 미디어의 균형이 혁신 키워드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사진으로 보는 WOO 유럽 포럼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
by 
이현
2024.11.9
[밀라노 포럼] 톰 고다드 회장, 디지털 스크린이 옥외광고 성장 주도, 전통적인 옥외광고 미디어에 대한 관심 더욱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