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옥외광고미디어협회 OOH 툴 킷, 무브 2.0 발표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Outdoor Media Associaton, 이하 OMA)는 2023년 3월 기존의 OOH 툴킷을 업그레이드하여, OOH 미디어 광고를 더 쉽게 계획하고 구매할 수 있는 툴킷, 무브 2.0을 발표 했다.
샤메인 몰드리치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 CEO는 무브 2.0 출시를 하면서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무브를 구축하는 것은 아웃도어 업계에서 엄청난 작업이었습니다. 2010년에 출범한 이 브랜드는 OOH 미디어 업계에 르네상스를 불러일으키는 발판이 된 새로운 통화인 조회 가능성(LTS)을 도입했습니다. "고 회상 했다.
그녀는 "우리는 인터넷의 영향을 받지 않은 유일한 전통 미디어 채널이었으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한 시청자 측정치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OOH 미디어는 5년도 채 되지 않아 잡지, 인쇄물, 라디오를 제치고 6위에서 온라인과 TV를 제치고 광고 대행사가 구매한 미디어 채널 중 상위 3개 채널에 진입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그녀는 "변화의 선구자 역할을 했던 MOVE는 공장에 디지털 사이니지를 빠르게 도입하면서 더욱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5년도 채 되지 않아 전체 매출의 7%가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발생하던 것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이 디지털에서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디지털이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합니다."라고 강조 했다.
무브 2.0은 무브의 디지털 오디언스에 대한 측정은 물론, 지역 오디언스와 장소 기반 오디언스라는 MOVE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이러한 오디언스 측정을 월별 및 계절별 변화는 물론 시간대별 움직임까지 고려하여, 세분화된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샤메인 몰드리치 회장은 "우리는 MOVE의 성공에서 얻은 교훈을 바탕으로 MOVE 2.0을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에이전시 및 고객과 협력하여 새로운 시스템이 우리뿐만 아니라 그들에게도 효과적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때로는 외줄타기를 해야 할 때도 있지만, 경험을 통해 우리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투명성은 신뢰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리얼 월드 리치 (The Real World Reach) 웹캐스트에서는 옥외광고의 다양한 지출에 대한 리치 및 빈도 (Reach & Frequency)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모든 매체의 뉴로 임팩트 계수를 공개하며, 포맷을 결합하고 여러 미디어 채널을 사용하여 ROI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 준다.
아래 2분짜리 동영상에서 무브 2.0의 주목도, 도달 범위(Reach) 및 영향력(Impack) 에 대한 요약을 알 수 있다.
호주 옥외광고미디어협회(OMA)는 호주에서 옥외 광고(OOH) 미디어 산업을 대표하는 협회이다. OMA는 광고주 및 대행사에게 OOH 채널의 창의적인 잠재력을 홍보하고, 정부 및 이해관계자와 건설적인 관계를 발전시켜 회원사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한 산업을 구축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