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공항 전시 제품, 소비자 인지도 13% 상승 효과

제이씨데코 원월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공항의 럭셔리한 매력이 제품 인지 가치를 13% 높였다.

이현
이현
- 6분 걸림

최근 제이씨데코 원월드(JCDecaux OneWorld)가 실시한 조사에서 제품의 인지 가치를 높이는 공항 광고의 특별한 힘이 놀랍게도 밝혀졌다.

인천공항 Exhibition Stand

클리어채널, 공항 광고가 브랜드 인지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발표
공항 이용 승객의 83%가 공항 광고를 인지하고 있으며, 4명 중 3명은 공항 광고를 고급 브랜드와 연관시켜 인식한다.

이번 연구는 버스쉘터 등 스트리처 퍼니쳐, 인쇄물, 온라인, 텔레비전 등 다른 광고 채널에 비해 공항 생태계 내에서 전시된 상품에 대한 인지 가치가 13%나 급증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독일 거주 응답자들은 14%나 더 높은 인지 가치를 부여하고 있었다.

대한민국, 미국, 브라질, 영국, 프랑스, 중국, 싱가포르, UAE 등 10개의 다양한 국가에서 5,000명이 참여한 이번 인사이트 조사에서는 동일한 명품 광고 매체를 사용하여 미디어 플랫폼을 세심하게 비교하였다. 이 놀라운 결과는 2021년에도 비슷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제이씨데코 원월드에서 진행한 병행 연구의 결론을 재확인하였다.

조사 결과의 핵심은 공항의 밝고 럭셔리한 분위기가 전시되는 제품의 인지 가치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이다. 공항을 감싸고 있는 고급스러운 환경과 여행을 앞둔 열정적인 분위기는 진열된 상품에 뚜렷한 명성과 매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인천공항 Exhibition Stand

광고주 및 브랜드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사로잡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가운데, 이 연구는 기존의 경계를 뛰어넘는 공항 광고의 독보적인 잠재력을 강조하고 있다. 공항은 단순한 환승 허브가 아니라, 상품이 더욱 매력적으로 빛나는 가치 상승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캠페인 전략을 재평가하고 브랜드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수단으로서 공항 광고의 역동적인 영역을 고려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번 연구는 물리적 환경이 소비자 인식을 형성하는 복잡한 사고 방식을 수치적으로 연구함으로써 단순한 상거래 영역을 넘어서는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공항 Exhibition Stand

럭셔리 브랜드의 매력은 분주한 터미널과 공항의 세련된 공간 속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지나가는 여행객과 안목 있는 공항 이용승객들의 동선에 따라 전시된 제품의 인식 가치는 크게 높아지며, 이는 광고 영역에서 명성과 제품에 대한 스토리를 재구성하는 데 있어 공항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것이다.

다른 광고 플랫폼과 비교한 공항광고의 장점
공항 광고는 대부분의 비즈니스에 매우 효과적이고 놀라울 정도로 경쟁력 있는 선택지 중 하나이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세계옥외광고협회 APAC 발리 포럼, 사전 등록 시작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올해 11월에 엔데믹 이후, 두 번째 아태지역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WOO APAC 포럼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다. 현재 APAC 포럼 사전 등록이 시작되고 있다. 첫 번째 APAC 지역 포럼은 2022년 10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었다. 당시 앤데믹 이후 처음 개최되는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by 
이현
2024.12.26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by 
이현
2024.12.25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4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by 
김지현
2024.12.21
당신이 놓친 글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by 
이현
2024.12.26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by 
이현
2024.12.25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4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by 
김지현
2024.12.21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