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엠앤엠즈, 파리 샤를드골 공항서 DOOH 캠페인 전개

이현
이현
- 4분 걸림

엠앤엠즈(M&M’s)가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Charles de Gaulle)공항에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캠페인을 전개하며 여름 휴가철 공항 이용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제이씨데코(JCDecaux) 산하의 엑스타임 제이씨데코 에어포트(Extime JCDecaux Airport)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됐으며, 브랜드의 글로벌 메시지인 ‘함께라서 더 즐거워(Ensemble c’est plus fun)’를 주제로 대형 디지털 스크린과 맞춤형 DOOH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채로운 광고 콘텐츠가 선보이고 있다.

제이씨데코 에어포트

광고의 핵심 크리에이티브는 엠앤엠즈 특유의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공항 도착 게이트부터 면세점과 여행용품 상점 입구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스크린과 물리적 공간 전반에 걸쳐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다. 특히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위치에 브랜드 메시지를 집중 노출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함께 실질적인 구매 전환을 동시에 노린 전략으로 평가된다.

업계는 이번 사례를 공항 광고 시장 내 디지털 기술 접목의 대표적 모범으로 주목하고 있다. 공항은 국적과 목적이 다양한 여행객들이 교차하는 공간으로, 실시간 승객 흐름 데이터를 활용해 시간대별 맞춤형 콘텐츠 전달이 가능한 DOOH 환경에 적합하다는 점에서다. 엠앤엠즈는 이러한 환경을 기반으로 비행 일정, 시간대, 특정 이벤트에 따라 콘텐츠를 유연하게 변환함으로써 광고 효율성과 메시지 관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제이씨데코 에어포트

글로벌 공항 광고 미디어를 운영하는 제이씨데코에 따르면, 공항 DOOH 캠페인은 기존 정적 광고 대비 브랜드 무인지각률을 최대 55%까지 끌어올릴 수 있으며, 구매지점 인근 노출의 경우 전환율 역시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브랜드 노출과 구매 유도를 동시에 추구하는 엠앤엠즈의 전략적 접근과 일맥상통한다.

이번 캠페인은 유럽 성수기인 8월 31일까지 운영되며, 한국 시장에도 중요한 시사점을 던진다. 인천국제공항 등 아시아 주요 허브공항들도 DOOH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기반 체험형 광고가 점차 확대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파리 샤를드골공항에서 진행 중인 엠앤엠즈 캠페인은 기술, 맞춤형 콘텐츠, 리테일 접점을 결합한 디지털 옥외광고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며, 여행 리테일 마케팅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선도적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클릭1 : 옥뉴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 클릭2: 옥뉴스가 안오나요?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서 옥뉴스를 구출해 주세요!


📢 클릭3: 옥뉴스를 지인에게 추천하세요. 저희에게 힘이 됩니다!

TREN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 6개 디지털 스크린, 브랜드 메시지의 거대한 캔버스 되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 6개 디지털 스크린, 브랜드 메시지의 거대한 캔버스 되다.
by 
이현
2025.8.2
성적 낙서가 예술로 재탄생하다... 투르 드 프랑스서 여성 대회 알리는 창의적 미디어 전략 눈길
성적 낙서가 예술로 재탄생하다... 투르 드 프랑스서 여성 대회 알리는 창의적 미디어 전략 눈길
by 
이현
2025.7.31
BTS 진과 진라면, 인천공항 면세점서 만나다... 문화와 식품 결합한 인천공항 캠페인
BTS 진과 진라면, 인천공항 면세점서 만나다... 문화와 식품 결합한 인천공항 캠페인
by 
이현
2025.7.30
버버리, 글로벌 OOH 캠페인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버버리, 글로벌 OOH 캠페인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by 
이현
2025.7.29
당신이 놓친 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 6개 디지털 스크린, 브랜드 메시지의 거대한 캔버스 되다.
by 
이현
2025.8.2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 6개 디지털 스크린, 브랜드 메시지의 거대한 캔버스 되다.
성적 낙서가 예술로 재탄생하다... 투르 드 프랑스서 여성 대회 알리는 창의적 미디어 전략 눈길
by 
이현
2025.7.31
성적 낙서가 예술로 재탄생하다... 투르 드 프랑스서 여성 대회 알리는 창의적 미디어 전략 눈길
BTS 진과 진라면, 인천공항 면세점서 만나다... 문화와 식품 결합한 인천공항 캠페인
by 
이현
2025.7.30
BTS 진과 진라면, 인천공항 면세점서 만나다... 문화와 식품 결합한 인천공항 캠페인
버버리, 글로벌 OOH 캠페인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
by 
이현
2025.7.29
버버리, 글로벌 OOH 캠페인으로 브랜드 스토리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