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디지털 시대의 그린 광고, 옥외광고의 지속가능성

이현
이현
- 3분 걸림

디지털(온라인) 광고 미디어가 지배하는 오늘날의 세상에서 옥외 광고(Out-of-Home, OOH)는 단순한 가시성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성과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면에서도 그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KPMG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OOH 매체는 디지털 매체보다 에너지 효율이 무려 4배나 높으며, 전체 국가 에너지 소비량의 단 0.06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효율성은 OOH가 광고 분야에서 (환경을 위한) 지속가능한 선택임을 잘 보여줍니다.

뿐만 아니라, OOH 업계의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에 대한 의지는 더욱 주목할 만합니다.

OOH 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의 90% 이상이 재생 가능 에너지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은 업계가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러한 녹색 에너지로의 전환은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업계의 선도적인 접근 방식임을 증명합니다.

OOH가 다른 광고 채널과 차별화되는 점은 공급망과 엔드 투 엔드(end-to-end) 운영을 철저히 관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OOH 매체 소유자는 다른 형태의 미디어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지속 가능성 조치를 직접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자재 생산부터 디스플레이의 에너지 소비에 이르기까지, OOH 매체는 운영의 모든 측면에서 최적화를 이루어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와 기업이 환경 영향을 더욱 중요하게 여기는 가운데, OOH 광고의 장점은 점점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과 동시에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지닌 OOH는 현대 마케팅 믹스에서 중요한 자산이 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성과 재생 가능 에너지 사용에 있어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OOH는 지속 가능한 광고의 미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