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CMO 서밋, 멕시코시티에서 성황리 개최

이현
이현
- 9분 걸림

멕시코 CMO(Chief Marketing Officer) 서밋이 2023년 5월 30일 멕시코시티 포시즌스 호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라틴아메리카 OOH 미디어 회사인 라트콤 주최로 열렸으며, 세계 각국의 최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참석해 풍성한 토론과 교류의 장이 되었다.

The flag of Mexico (Spanish: Bandera de México)
Photo by Alexander Schimmeck / Unsplash

CMO 서밋은 각종 기업과 조직의 CMO들이 모여 마케팅 전략 및 동향에 관한 소중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장으로, 라틴아메리카 광고업계에서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 CMO 서밋은 멕시코시티를 선정해 개최되었으며, 멕시코시티는 중남미 지역에서 두드러진 경제적 중심지로 알려져 있어 국제적인 마케팅 커뮤니티의 큰 관심을 받았다.

라트콤 CEO 발렌틴 부에노는 "이번 행사는 매우 풍성하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세계 각국의 최고 마케팅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많은 참석자들이 전 세계적인 마케팅 동향을 파악하고 혁신적인 전략을 구상하는 기회를 가졌다"라고 말했다.

CMO 서밋 멕시코 캡처

이번 CMO 서밋에서는 AI와 빅데이터가 마케팅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주목할 만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AI와 빅데이터의 활용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론하였다. 또한 소셜 미디어의 역할과 디지털 전략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기업들이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참가자들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다. 세션 동안 강연자들은 자사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과 캠페인을 소개하며, 참가자들에게 통찰력을 제공했다. 또한, 네트워킹 세션과 전시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마틴 롤, 라트콤 제공

그리고 저명한 마케팅 전문가인 마틴 롤(Martin Roll)의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과 아시아와 중국이 각 지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예측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서구의 기술 발전에 직면한 브랜드의 생존과 시스템 구분 없이 메시지가 횡단적으로 유통되는 환경에서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발표를 하였다.

💡
아래 글은 라트콤의 CEO 발렌틴 부에노의 사전 인터뷰를 번역하였습니다.

맥도날드, 코카콜라, 유니레버 등 대형 고객사에 전략, 계획 및 실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그룹을 이끌고 계십니다. CMO 서밋 멕시코의 기조 연설자는 덴마크 출신의 작가이자 브랜드 전략가, 경영 컨설턴트인 마틴 롤입니다. 그의 발표가 어떻게 기대되나요?

마틴 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훌륭한 글로벌 브랜드를 자문하고 구축한 전략가로서의 경험을 공유하고 OOH의 미래를 전망하는 자리를 갖는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입니다.

특히 마틴 롤의 관점이 현재 3개 대륙에 걸쳐 광고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지역에서 제시하는 방향과 일치하는지, 그리고 광고가 나아가고 있는 트렌드, 특히 옥외광고에 대한 그의 관점이 궁금합니다.

프로그래매틱, 기술 및 디지털 전략이 가져오는 혁신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얼굴 인식 기술과 기타 데이터를 통해 오디언스에 따라 메시지를 맞춤화할 수 있는 광고 메시지의 개인화, 제스처 인식과 증강 현실을 통해 오디언스와 더 잘 연결될 수 있도록 디바이스를 설계하는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서밋에는 멕시코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마케터들이 패널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가장 큰 주제는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는 점이며, 그런 의미에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스크린을 사용하는 등 업계가 콘텐츠 제작에 보다 지구 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환경 보건과 관련된 다른 문제들 중에서 라트콤은 고객과 함께 라틴 아메리카의 취약한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순환 경제 프로젝트인 Una Vuelta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는 OOH 광고 캠페인의 소재를 재활용하여 라틴 아메리카의 취약한 지역사회에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클라이언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캠페인 소재를 기부하면 캔버스가 버려지지 않고 가방, 백팩 등의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하여 제조 및 판매됨으로써 포괄적인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번 CMO 서밋을 통하여 라트콤과 같은 옥외광고 회사는 혁신 및 기술 등의 분야에서 업계의 요구 사항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며칠 앞으로 다가온 이번 회의에서 어떤 요구 사항이나 요청이 제기될 것으로 예상되나요?

멕시코 시장은 매우 특별하고 이 지역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이며, 라틴 아메리카는 아직 유럽과 미국과는 격차는 있지만,  최근 몇 년 동안의 기술 발전을 이루어 낸 것 또한 사실입니다.

저는 라틴아메리카 각국이 이 문제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속도는 아니지만 몇 년 전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교통 지표 및 지리적 위치에 대한 노력과 관련하여 오늘날 멕시코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직접 듣고 싶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라트콤이 제공하는 미디어 서비스도 언급할 수 있습니다. 저희의 LatMS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우리가 하는 모든 것'이라고 정의하는 OOH, DOOH의 마켓플레이스입니다. LatMS에는 회사의 모든 노하우, 주요 브랜드의 캠페인 역사, 지구상에 존재하는 전체 옥외, 실내, 디지털, 교통, 모바일 및 영화관의 80%를 커버하는 최대 규모의 글로벌 미디어 네트워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강력한 도구는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계획을 기존 및 디지털 미디어와 결합하며, 최상의 미디어 믹스를 제공하고, 혁신과 전문성을 결합하여 구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프랫폼을 통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수학 엔진이 포함되어 있으며, 90억 개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오디언스를 세분화하고 광고주와 연결하며 전 세계 도시를 브랜드의 주요 메시지 배포 채널로 전환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OTS, GRP, TPR을 개선하고 더 많은 소비자 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