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3세 국왕 대관식을 축하하는 OOH 캠페인
지난 5월 6일 토요일, 영국 런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찰스 3세 국왕과 카밀라 왕비의 대관식이 장엄하게 개최되었다.
찰스 3세를 영국의 40번째 국왕으로 인정하는 이번 대관식은 국민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옥외광고(OOH) 및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업체들에게도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를 제공 하였다.
찰스 3세 국왕의 대관식은 국가적인 의미를 가지는 행사로서, 왕위 계승과 왕가의 새로운 시대를 축하하고 기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서는 찰스 3세 국왕이 대관식 의상을 착용하고, 왕실 구성원들과 행진하며 국민들에게 취임 인사를 전했다.
하지만 이 대관식은 단순히 영국 국왕의 취임을 알리는 자리에 그치지 않았다. 옥외광고(OOH) 및 디지털 옥외광고(DOOH) 업체들에게는 영국 왕실 테마 캠페인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로서의 의미도 가졌다.
옥외광고(OOH)와 디지털 옥외광고(DOOH) 미디어 업체들은 대관식을 기념하여 특별한 OOH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런던 거리 곳곳에 설치된 광고판과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찰스 3세 국왕의 대관식과 관련된 광고 메시지가 전파되었다. 이를 통해 대관식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는 데 기여하였다.
또한, 왕실 테마 제품을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소개함으로써 해당 업체들은 새로운 고객층을 모색하고 성공적인 마케팅 기회를 만들어냈다.
마케터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100% 활용했던, 그래서 런던 전역에서 볼 수 있었던 OOH 캠페인 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
옥스퍼드 거리 곳곳에서 대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정부가 운영하는 '겟 유어 로얄 온' 캠페인 현장에서는, 유니언 잭 깃발과 팝업 설치물이 포함되어 있어 사진 한 장 찍기에 완벽한 장소가 되었다.
우버는 화려하게 장식된 마차를 타고 아름다운 런던 덜위치 공원에서 실제로 마차를 타볼 수 있다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찰스 왕세자의 대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런던 셔벗 택시의 측면에 이볼브 브랜드를 선보였다.
에비앙 워터는 대관식 축하 행사에 최신 OOH 캠페인으로 제품의 반짝임을 더하였다.
이번 찰스 3세 국왕의 대관식은 국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영국 왕실의 대관식은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사건으로 인식되어 국제적인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를 통해 영국은 왕실의 매력과 문화적인 가치를 세계에 알리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국제적인 경제 효과와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