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옥외광고 매체를 활용한 맥도널드의 맞춤형 OOH 캠페인
백라이트의 맟춤형 야립광고 매체
옥외광고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광고 형태 중 하나이지만, 오래되었다고 단순히 구식으로 취급 하기는 어렵다.
OOH 미디어는 전 세계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 여전히 브랜드 홍보 및 캠페인을 위해 사용하는 가장 강력한 광고 매체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성공적인 옥외 광고 캠페인은 한 브랜드를 대중의 화제 중심에 놓을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과 파급 효과를 가지고 있다
수 많은 옥외광고 매체와 이를 활용하는 브랜드들에게 현재와 같이 과포화된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이 따른다. 브랜드는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광고 캠페인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 위치한 백라이트 미디어는 두바이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번화한 도로인 셰이크 자이드 로드에서 브랜드가 창의적인 컨셉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OOH 미디어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OOH 미디어를 활용해서, 브랜드는 독특한 도로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의 눈에 띄는 맞춤형 OOH 미디어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OOH 미디어의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무한한 크리에이티브 옵션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백라이트의 전문가 팀의 도움을 받아 브랜드는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타겟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눈길을 사로잡는 맟춤형 OOH 미디어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맥도날드는 매력적인 라마단 캠페인으로 유명한 셰이크 자이드 로드의 OOH 미디어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였다. 메맥도널드는 야간에 맥도날드 로고에 독특한 일루미네이션 효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백라이트 유니폴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진행 하고 있다.
야간에 조명을 발산하는 OOH 미디어는 주변 지역을 지나가는 운전자와 시민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심어준다. 이러한 광고 매체는 시선을 끄는 효과가 있어, 도시의 랜드마크와 같이 시민들이 인식하는 시각적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도로 및 건물 등의 배경과 대조되어 더욱 눈에 띄며, 광고 매체가 위치한 건물 또는 지역을 인상적으로 감싸는 듯한 효과를 준다. 따라서 야간에 조명을 발산하는 OOH 미디어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매우 유효한 수단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