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시아레이, 하이커우 메이란공항 광고사업 계약 체결
아시아레이가 중국 하이난 하이커우 메이란공항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 광고 및 미디어 자원에 대한 독점 사용·운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레이가 중국 하이난 하이커우 메이란공항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 광고 및 미디어 자원에 대한 독점 사용·운영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아시아레이는 메이란공항에 광고 미디어 사업자(Advertising Media Concessionaire)로서 메이란공항에 사용료를 지불해야 한다.
지난 6일 지통재경 앱에 따르면 아시아레이의 자회사인 상하이 아시아레이가 이번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상하이 아시아레이는 메이란공항으로부터 광고 및 미디어 시설에 대한 독점 사용·운영권을 부여받았다.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은 하이난성 하이커우시에 위치한 국제공항이다. 2023년 하이커우 메이란 국제공항의 여객 처리량은 2,400만 명을 초과했으며,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시아레이 측은 "이번 광고 미디어 사업자 계약을 통해 당사의 강점을 활용하고 중국 공항 광고 시장의 기회를 포착해 주주들에게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레이 미디어 그룹은 2년간 최대 6,500만 위안(약 1,160억 원)의 사용료를 지불하고, 3년 연장 옵션이 포함된 계약을 체결했다.
Newsl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