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인터뷰]글로벌 옥외광고 캠페인 성공을 위한 노력과 열정

탈론 아시아 태평양 지사는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지역 내 인지도 구축과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하며, OOH 및 미디어 광고 산업을 선도하며 성과 향상을 추진합니다. 전략 수립부터 캠페인 분석까지 폭넓은 역할을 수행하며, OOH 캠페인의 영향력과 결과를 통해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김지현
김지현
- 7분 걸림
💡
본 글은 탈론 (Talon) 싱가포르의 매니징 디렉터로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확장을 이끌고 있는 멜 린드퀴스트의 회사 인터뷰 글을 번역하였다. <편집자 주>

자신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어요?

탈론의 아시아 태평양 지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관문인 싱가포르에 전략적으로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제 역할은 이 지역에서 Talon의 인지도를 구축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하며, 현지 및 해외 고객을 위한 탁월한 캠페인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미디어 믹스에서 옥외광고(OOH) 산업을 옹호하고 OOH, DOOH 및 pDOOH 실적의 지속적인 개선을 지원하고 추진하는 역할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하루 일과는 어떤가요?

전략 수립부터 캠페인 효과 분석, 고객 및 업계 대면 회의와 이벤트까지 폭넓은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내내 기존 및 잠재 신규 고객과 연결하고, 제안서를 제시하고, 캠페인 성과를 확인하고, 연구 및 사례 연구를 읽습니다. 라이브 캠페인 중에는 게재 위치를 확인하고 클라이언트 및 미디어 오너와 소통합니다.

멜 린드퀴스트, 탈론 싱가포르 매니징 디렉터

OOH에서 일하면서 가장 즐거운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라디오, 텔레비전, 디지털, 그리고 지금은 OOH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즐겁지만, 마케팅 전략에서 OOH 캠페인의 본능적인 영향력과 촉각적인 특성 때문에 OOH에 대한 열정을 갖게 됩니다. 저는 마케터 및 에이전시와 협력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한 전략을 사용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것을 좋아하며, 실제 환경에서 그 결과를 볼 때 그 탁월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 일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성과는 무엇인가요?

Talon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확장의 처음부터 함께할 수 있었던 기회는 국제적으로 평판이 좋고 확고한 비즈니스의 토대 위에서 무언가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매우 기억에 남습니다. 도쿄, 타이베이, 런던, 뉴욕에서 넷플릭스 영화 '워리어스 오브 퓨처'를 론칭하고 싱가포르항공의 '웰컴 투 월드 클래스' 캠페인을 전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인 OOH 사이트에서 진행한 것도 싱가포르 지사의 첫 번째 캠페인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Talon 캠페인ㅣ넷플릭스 런던,뉴욕,도쿄 찍고 타이페이
2022년 12월에 옥외광고 미디어 실사 투어, 옥외공고 미디어 회사 미팅, 홍콩 고객을 위한 대규모 OOH 캠페인 론칭을 위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4개국을 방문할 기회가 있었다. 오늘(작년 12월 어느 날)은 넷플릭스에서 ‘워리어스 오브 퓨처‘(’내일의 전쟁’으로도 번역됨)가 출시되는 날입니다. 이 영화는 홍콩 영화 역사상 최초로 8,100만 관객을 돌파한 아시아 영화로, 이제 넷플릭스 덕분에 전 세계 수많은 시청자가 볼 수 있게 되었다.
'워리어스 오브 퓨처' 캪에인

광고 업계에 입사하거나 비슷한 커리어를 쌓고 싶은 사람에게 팁이나 조언이 있나요?

저는 아침 라디오 아나운서에서 차를 만들고, 신문을 읽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고, 정보를 조사하여 매일 아침 라디오 청취자들을 위한 훌륭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라디오를 시작했습니다.  매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힘든 일이었지만 가장 흥미로운 직업 중 하나였습니다.  미디어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인턴십, 실무 경험 또는 초급 직무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최고의 전문가들로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배우고 매일 제작하고 고객에게 전달하는 콘텐츠에 관심을 기울이세요. 이는 미디어 분야에서 오랫동안 경력을 쌓을 수 있는 훌륭한 토대가 됩니다.

업무 외에는 어떤 일을 하나요?

저는 여행과 다양한 문화 체험을 좋아해서 항상 다음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말레이시아의 랑카위,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 북대서양의 아주레스를 방문했습니다.  다행히 싱가포르는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과 가까워서 살기 좋은 곳입니다.  빈탄에 가려면 배를 타고 45분, 방콕에서 식사를 하거나 앙코르와트 사원을 산책하려면 비행기를 2시간만 타면 됩니다.

새로운 기술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다면 무엇일까요?

다른 언어. 일본어와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싶어요.

여가 시간에 경험한 기억에 남는 모험이나 여행 경험을 공유해 주세요. 개인적인 성장이나 관점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2007년 캄보디아로 처음 떠난 여행은 제 인생에 큰 변화를 가져왔고 이후 더 많은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당연하게 생각했던 특권에 대해 눈을 뜨고 겸손해지는 경험이었죠. 쌀을 사거나,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거나, 스포츠를 가르치거나, 학교에 책을 기증하는 것과 같은 간단한 행동이 많은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고, 제가 기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INSIGHT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by 
이현
2024.12.4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by 
이현
2024.12.1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by 
이현
2024.11.30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by 
이현
2024.11.26
당신이 놓친 글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by 
이현
2024.12.4
루루레몬, 중국 명품 소비 침체 속 성장세 돋보여...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by 
이현
2024.12.1
라틴 아메리카 옥외광고, 2025년 친환경·기술·영향력·측정 가능성 갖춘 미디어로 진화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by 
이현
2024.11.30
인도 DOOH 미디어 구매 및 계약, 여전히 대인 협상과 개인적 관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
by 
이현
2024.11.26
옥외광고, 근접성과 타겟팅 결합해야 성공적인 연말 마케팅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