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AI와 함께하는 옥외광고의 새로운 시대

이현
이현
- 2분 걸림

크리에이티브 컨설턴트 디노 버비지가 지난주 세계옥외광고협회(WOO. 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12월 글로벌 콜에서 WOO 회원들에게 인공지능(AI)이 옥외광고 산업에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디노는 AI가 브레인스토밍과 미디어 기획부터 비디오 생성과 크리에이티브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빠르고 실용적인 개요를 제시했다.

버비지는 이 새로운 도구가 옥외광고 기업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제 사례를 제시했으며, 특히 어떤 조직들이 이를 잘 활용하고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그는 업계가 AI의 힘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수준의 창의성과 생산성을 끌어올릴 준비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WOO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 리처드 새터리는 "AI는 많은 사람들을 두렵게 하는 만큼 흥분시키기도 하므로, 창의성과 기술의 교차점을 이해하는 사람으로부터 정보에 입각한 견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디노의 발표는 필수적으로 봐야 할 내용이다"라고 말했다.

새해 첫 글로벌 콜은 1월 23일에 있을 예정이며 모든 WOO 회원들에게 열려 있다.


  1. 옥뉴스를 보신 후 의견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클릭
  2. 스팸 또는 정크 메일함에 있는 옥뉴스를 구하고, 항상 안전하게 뉴스레터 구독하는 방법, 클릭
  3. 옥뉴스를 주위 분들에게 권유 하기 링크: https://oohnews.co.kr/ognyuseu-gudoghagi/
WOO News
당신이 놓친 글
세계옥외광고협회,  제8회 2025 WOO 어워드로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별을 찾아라.
세계옥외광고협회, 제8회 2025 WOO 어워드로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별을 찾아라.
by 
이현
2025.3.8
미국옥외광고협회, 2024년 연례보고서 통해 미국 OOH 업계 황금기 조명하다.
미국옥외광고협회, 2024년 연례보고서 통해 미국 OOH 업계 황금기 조명하다.
by 
이현
2025.2.26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by 
이현
2025.2.24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by 
김지현
2025.2.23
당신이 놓친 글
세계옥외광고협회, 제8회 2025 WOO 어워드로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별을 찾아라.
by 
이현
2025.3.8
세계옥외광고협회,  제8회 2025 WOO 어워드로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별을 찾아라.
미국옥외광고협회, 2024년 연례보고서 통해 미국 OOH 업계 황금기 조명하다.
by 
이현
2025.2.26
미국옥외광고협회, 2024년 연례보고서 통해 미국 OOH 업계 황금기 조명하다.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by 
이현
2025.2.24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by 
김지현
2025.2.23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