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세계옥외광고협회, 전 세계 2023 옥외광고 시장 규모 400억 달러 돌파 예측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최근 완료된 조사에서 2023년 전 세계 옥외광고(Out of Home, OOH) 시장 규모는 처음으로 4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 했다.

이지오
이지오
- 3분 걸림

세계옥외광고협회(World Out of Home Organization, WOO)는 최근 완료된 조사에서 2023년 전 세계 옥외광고(Out of Home, OOH) 시장 규모는 처음으로 400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발표 했다.

광고 바로가기
광고 바로가기

그리고 다른 광고 미디어 대비, 매출 기준 OOH 시장 점유율은 2022년 4.7%에서 5.1%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하였다. 2019년 팬데믹 이전,  OOH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광고 시장의 5.8%였으며, 36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에 이어 매출 기준 두 번째로 큰 지역이지만) 북미의 시장 점유율이 3.05로 가장 낮았고, 유럽 5.9%, 아시아 7.2%, 호주/뉴질랜드 5.0%, 아프리카 12.5%, 중남미 5.5% 순이었다.

2023년 디지털 옥외광고 규모는 전체 시장 규모의 37%인 150억 달러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계속 늘려갈 것으로 예상된다.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

톰 고다드(Tom Goddard) WOO 회장은 "세계옥외광고협회는 'WOO 글로벌 옥외 미디어 지출 지수'를 통해 처음으로 전 세계 및 지역별 매출과 세계 시장 점유율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최신 데이터를 확보하고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과거에 상충되는 데이터 소스로 인해 규모 파악에 방해를 받았던 옥외광고 미디어 산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수치를 보면 디지털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클래식 OOH에서도 매출이 꾸준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2023년부터 2024년까지 5% 이상의 추가 성장이 예상됩니다. 인터넷 광고의 강세 속에서도 옥외광고 시장 글로벌 점유율을 크게 늘리는 것이 전 세계 옥외광고 업계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WOO 글로벌 옥외 미디어 지출 지수는 업계의 미래를 위한 귀중한 로드맵을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세계옥외광고협회는 전 세계 GDP의 95%를 차지하는 81개 지역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포함하도록 글로벌 옥외광고 미디어 지출 지수를 2023년 확장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 인덱스는 WOO의 200개 회원사 및 기타 업체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OOH 매출과 시장 점유율을 가장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by 
이현
2025.2.24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by 
김지현
2025.2.23
톰 고다드 WOO 회장, 걸프 지역 국가들의 옥외광고 시장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톰 고다드 WOO 회장, 걸프 지역 국가들의 옥외광고 시장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by 
이현
2025.2.17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by 
김지현
2025.2.12
당신이 놓친 글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by 
이현
2025.2.24
'OOH 도쿄 컨퍼런스'서 WOO 톰고다드 회장 직언, “시장 파편화와 협업 부족이 일본 옥외광고 업계 성장 저해”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by 
김지현
2025.2.23
세계옥외광고협회 컨퍼런스 콜 ; EASA·ICAS의 옥외광고 자율규제 보고서 발표
톰 고다드 WOO 회장, 걸프 지역 국가들의 옥외광고 시장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by 
이현
2025.2.17
톰 고다드 WOO 회장, 걸프 지역 국가들의 옥외광고 시장 성장 가능성 높이 평가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
by 
김지현
2025.2.12
GCC OOH 산업 서밋, 두바이에서 WOO 톰고다드 회장의 개회사로 첫 개최… 중동 옥외광고 산업의 미래를 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