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메리카에서 pDOOH가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이유
옥외광고 시장에서 프로그래매틱 DOOH 광고 매체는 특정 소비자들을 위한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OOH 미디어 업계에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이제 광고주들은 타겟 고객층과 더 관련성 높은 광고를 제공하여, 소비자 참여율을 높이고 전반적인 소비자 경험 수준을 향상시키고 있다.
태기파이(Taggify)와 같은 DOOH 미디어를 위한 DSP 플랫폼이 제공하는 도구와 기능을 통해 고객은 자신의 니즈와 관심사에 맞는 개인화된 정보와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pDOOH가 다른 OOH 미디어에 비해 광고주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좋은 반응을 얻는 이유 중 하나이다.
pDOOH는 캠페인 타겟팅이 가능하다.
광고주들은 프로그래매틱 DOOH를 통해 그들의 메시지를 맞춤화하고 시간, 위치, 날씨 등의 요소들을 바탕으로 타겟팅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의 가장 좋은 예시 중 하나는 아르헨티나 산탄데르 은행 (Banco Santander) 캠페인 사례이다.
산탄데르 은행은 부에노스아이레스 시내에서 일하는 24세 이상 여성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근무시간에 맞춰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 캠페인은 도시 내 전략적 위치에서 여성의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시간을 파악하여 가능한 많은 고객에게 맞춤 메시지를 전달하여 큰 호흥을 얻었다.
pDOOH는 소비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광고주들은 프로그래매틱 DOOH를 활용하여 게임, 설문조사, 소비자들이 광고와 소통하게끔 유도하는 여러 활동 등 고객을 위한 상호작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경험은 고객 참여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광고를 더욱 각인시킬 수 있다. 이에 관한 사례로는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진행한 라피 캠페인이 있다.
이 캠페인은 타겟층의 근처에 있는 모바일 기기에 전략적으로 선택된 디지털 배너를 실행시켰다. 이를 통해 두 가지의 미디어를 결합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180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영향을 주는 성과를 거두었다.
pDOOH는 동적인 컨텐츠를 표현할 수 있다.
프로그래매틱 DOOH를 활용하면 광고주들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동적인 컨텐츠를 표시할 수 있다.
다시 말해, 광고주들이 그들의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유용한 실시간 자료를 보여줄 수 있다는 의미이다.
이와 관련된 중요한 캠페인으로는 아르헨티나 관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그 날의 가장 인상적인 축구 경기 결과와 관련된 정보를 분 단위로 업데이트한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능 홍보 캠페인이 있다.
pDOOH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프로그래매틱 DOOH를 통해 광고주들은 소비자의 현재 관심사와 연관된 광고 컨텐츠를 전달할 수 있다.
맥락 관련성은 그 순간 관련성이 높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전반적 경험 수준을 향상시킨다.
태기파이가 참여한 가장 중요한 캠페인 중 하나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진행한 폭스바겐 신형 폴로 발표회이다.
크리에이티브 팀은 실시간으로 날씨, 교통상황, 위치 조건을 광고 캠페인의 트리거로 설정하여, 폭스바겐 신형 차량의 기술적 특징을 소개하고자 하였다.
이렇게 프로그래매틱 DOOH는 높은 수준의 광고 컨텐츠와 더 매력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두 가지의 이점을 통해 광고주들은 정확한 타겟층에 광고 메시지를 집중하는 것과 동시에 이 메시지를 소비하는 고객들에게 전반적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DOOH 기술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 프로그래매틱 DOOH를 사용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더욱 혁신적인 방법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태기파이는 중남미 최초의 프로그래매틱 OOH 미디어 플랫폼으로, 아르헨티나에서 60개 이상의 유명 브랜드들이 태기파이 DSP를 사용하고 있다.
태기파이 플랫폼은 잠재고객을 보유한 최초의 플랫폼으로, 광고주가 캠페인을 실행하기 전에 예측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