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에 파고 든, 옥외광고의 12가지 매력
OOH 미디어는 는 예상치 못한 몰입형, 실물보다 큰 크기, 문화적 관련성, 인터랙티브, 지역 중심, 감성적, 창의적, 소셜, 쇼핑 가능, 공유 가능, 현실감 있는 광고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마케터라면 타겟 오디언스에게 도달하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끊임없이 쏟아지는 정보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옥외광고(OOH)도 발전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기대하지 않는 곳에 지속적인 효과를 남기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세계적인 옥외광고 회사인 아웃프론트 미디어에서 소비자에게 정확한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는 옥외광고의 매력을 자사 OOH 캠페인을 활용하여 재미 있게 설명하였다.
아웃프론트 미디어가 정의한 옥외광고의 매력은 모두 12가지 이다.
전광판, 버스쉘터 매체, 그리고 교통광고 매체과 공항광고 매체에 이르기까지, OOH 미디어는 는 예상치 못한 몰입형, 실물보다 큰 크기, 문화적 관련성, 인터랙티브, 지역 중심, 감성적, 창의적, 소셜, 쇼핑 가능, 공유 가능, 현실감 있는 광고라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OOH 광고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소비자를 더 깊이 참여시키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쉽게 무시하거나 스크롤하여 지나칠 수 있는 온라인 광고와 달리, OOH 광고는 실제 세계의 일부이므로 무시할 수 없다. 시선을 사로잡고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
OOH 광고의 또 다른 장점은 창의적이고 문화적으로 관련성이 높다는 점이다. OOH 광고는 주변 환경을 보완하고 지역 커뮤니티의 가치와 관심사를 반영하도록 디자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번화한 도심의 옥외 광고판에는 관련 문화 관련 내용을 담을 수 있고, 교외 지역의 버스쉘터에는 해당 지역에서 특히 인기 있는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OOH 광고는 본질적으로 소셜미디어와 공유가 가능하다. 소셜 미디어가 부상함에 따라 사람들은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할 흥미롭고 독특한 콘텐츠를 끊임없이 찾고 있다.
OOH 광고는 실물보다 큰 대형 디스플레이, 몰입형 경험,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통해 이러한 콘텐츠를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QR코드, NFC 기술 및 소비자가 광고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타 인터랙티브 요소를 통합하는 광고가 점점 더 많아지면서, OOH 광고는 점점 더 쇼핑의 접점 매체로서 자리 매김 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OOH 광고의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원활하고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OOH 광고는 기업 또는 브랜드 마케팅 믹스에서 점점 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마케터들이 타겟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계속 모색함에 따라, OOH 광고는 앞으로 더욱 두드러진 역할을 할 것이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OOH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