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뉴질랜드 옥외광고협회, 애드 넷 제로 출범

뉴질랜드의 옥외광고 산업은 환경 친화적인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지오
이지오
- 6분 걸림

뉴질랜드의 옥외광고 산업은 환경 친화적인 노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변화와 노력이 진행 중이며, 이러한 노력은 뉴질랜드의 옥외광고 산업이 탈탄소화 여정을 걷고 있는 하나의 과정이다.

광고 바로가기
graphic, digital art/ Image by Stable Diffusion

뉴질랜드 옥외광고 협회 (Out of Home Media Association of Aotearoa, OOHMAA)는 뉴질랜드의 주요 광고 관련 단체들과 협력하여 광고 넷 제로 이니셔티브를 주도하고 있다.

이러한 OOHMAA의 활동에 OOHANZA(뉴질랜드 광고주 협회), APA(광고 제작자 협회), CCC(상업 커뮤니케이션 위원회), EECA(에너지 효율 및 보존청), IAB(인터랙티브 광고국), RBA(라디오 방송사 협회), TVNZ(텔레비전 뉴질랜드) 등 함께 참여 하여, 상호 협력을 통해 뉴질랜드 광고 업계의 탈탄소화를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2020년 말에 영국을 시작으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관련 단체가 출범한 이후, 뉴질랜드는 이러한 글로벌 노력에 동참하면서 세계에서 네 번째로 '넷 제로 이니셔티브'를 채택한 지역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표는 뉴질랜드의 광고 업계가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며, 광고 생태계를 미래에 걸쳐 지원하는 것입니다.

광고 순배출 제로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다섯 가지 실행 계획을 제시하고 있다.

첫 번째 계획은 광고 업체들이 운영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전기 사용량, 출장, 폐기물 발생량 등의 소비 데이터를 측정하고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에이전시와 제작사는 클라이언트와 협력하여 광고 제작 프로세스에서의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세 번째로, 미디어 대행사, 미디어 소유주, 클라이언트들은 저탄소 미디어 계획을 개발하고 실행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며, 애드넷 제로는 이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예정이다.

네 번째로, 업계 시상식 기관들은 지속 가능성 자격 증명과 기후 영향이 수상 작품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이를 위해 칸 라이언즈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OOHMAA는 광고주와 클라이언트가 캠페인의 탄소 영향을 측정하고 지속 가능한 선택을 장려하기 위해 협력하는 방식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실행 계획들은 광고 넷 제로 이니셔티브가 광고 산업 전반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업계 내 협력을 촉진하고 있다.

특별 출범 행사에 참석한 제임스 쇼(James Shaw) 장관은 광고 업계의 상대적으로 작은 배출량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광고 업계의 기여가 기후 변화 논의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를 주도하는 그룹 대변인인 사이먼 렌드럼(Simon Lendrum)은 광고 업계의 창의적 사고와 혁신을 강조하며, 애드 넷 제로 이니셔티브를 통해 업계의 협력을 강화하고 탄소 배출 감소를 추진하며 지속 가능한 광고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이 프로젝트에는 재단 파트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광고 에이전시들도 참여하고 있으며, 뉴질랜드의 약 44,000명의 광고 업계 종사자들이 이 노력에 참여하고 있다. 애드넷 제로 프레임워크는 지속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며,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광고를 지속 가능한 미디어 공급망을 통해 배포하는 것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고 업계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광고를 생산하며, 환경 친화적인 광고 활동을 촉진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뉴질랜드의 광고 산업은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경제 모델로의 전환이라는 긍정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으며, 뉴질랜드 광고 업계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뉴질랜드 옥외광고협회(The Out of Home Media Association Aotearoa; OOHMAA)는 뉴질랜드의 주요 OOH 미디어 디스플레이 회사를 대표하는 비영리 협회이며, OOHMAA 회원사들은 뉴질랜드 전체 옥외 광고 업계 매출의 약 76%를 점유하고 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WOO News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