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옥외광고협회, 옥외광고 시장 규모 20.7% 성장 발표
2019년 코로나19 이전 매출 기록 초과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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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옥외광고협회(OAAA)는 2022년 옥외광고(OOH) 광고 수익은 전년 대비 20.7% 증가하여 8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최근 발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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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수치는 초반 예상을 훨씬 뛰어넘고, 미국 OOH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로, 2022년은 2019년에 세운 종전 기록을 뛰어넘는 수치이다.
이번 수치는 지난해 OOH가 다른 어떤 핵심 광고 매체보다 더 큰 성장을 기록했다는 Magna의 최근 연구 결과와도 일치한다.
OAAA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의 주요 성장 동력인 디지털 옥외광고(DOOH) 부문은 2021년 대비 24.2% 증가했다. 이러한 수치는 2년 연속 20% 이상 성장한 놀라운 수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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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OOH는 빌보드, 스트리트 퍼니쳐, 교통광고매체 및 쇼핑몰 매체 등.네 가지 카테고리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2022년 말 기준으로 4분기 전체 OOH 매출은 8.4% 증가했으며, 2021년 같은 기간 동안 DOOH는 30.5%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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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나 배거 (Anna Bage) OAAA CEO는 "옥외 광고 부문은 팬데믹의 영향으로 2025년까지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던 새로운 매출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라고 이번 결과를 높게 평가했다.
또 그녀는 "이번 결과 수치는 브랜드와 미디어 바이어들이 높은 수준의 크리에이티브를 적용하는 플랫폼으로서 OOH 미디어의 힘을 인정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라고 하며 "앞으로도 마케터들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캠페인 메시지를 대규모로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데이터 활용 캠페인 기회를 더욱 확대해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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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센트 레탕(Vincent Letang) 마그나 글로벌 부사장은 "2022년 광고 매출이 약 18% 이상 성장한 OOH 업계는 이미 코로나19 이전의 최고 기록을 따라잡았습니다. 2021~2022년은 전 세계적으로 OOH 시장이 회복하는 시기였지만, 미국 시장은 2년 이내에 완전한 회복을 이룬 몇 안 되는 시장 중 하나입니다."라고 평가했다.
그리고 그는 "OOH 미디어는 지난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미디어 채널로, 전체 7% 이상 성장한 시장에서 검색 및 소셜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 포맷을 능가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