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구독하기
세계옥외광고협회 한국 공식 사이트ㅣ글로벌 옥외광고 뉴스레터 옥뉴스

[크리에이티브 리뷰] 살다가 어떤 황당한 일을 당하든지 간에

캠페인을 통하여, 오더블이 삶의 어렵고 황당한 순간에 당신의 동반자가 되어줄 수 있음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신현택
- 3분 걸림

새로운 옥외광고 캠페인은 가끔 도심의 길거리를 참신한 바람으로 환기시키고, 바쁜 도시 사람들의 눈길을 끄는 데 성공한다.  오디오북 및 팟캐스트 서비스 회사 오더블 (Audible)이 영국 런던과 브리스톨에서 진행한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보면 영감을 얻을 것이다.

오더블의 옥외광고 캠페인은 "Laugh through it with comedy on Audible" (오더블에서 코미디를 듣고 웃으세요)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되었다.

오더블

그리고 핵심 메시지는 "Whatever life throws at you." (살다가 어떤 황당한 일을 당하든지 간에) 이다. 옥외광고 광고판에서 오더블은 삶이 우리에게 던지는 어려움과 도전에 대처할 때 오디오북과 팟캐스트가 제공할 수 있는 영감과 웃음을 강조하고 있다.

오더블의 옥외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삶이 줄 수 있는 '황당한' 상황을 다루며 주제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아직 굳지 않은 시멘트에 처박힌 자전거, 쓰레기통에 빠진 사람, 벤치에 떨어진 사람, 새똥을 맞은 사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주인공들은 웃음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이는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마주하는 어려움을 유머와 긍정적인 시각으로 다루는 오더블의 경영 철학을 상징한다.

이번 옥외광고 캠페인은 2주 동안 런던과 브리스톨에서 실행되었으며, 도시의 거리와 광장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리고 캠페인을 통하여, 오더블이 삶의 어렵고 황당한 순간에 당신의 동반자가 되어줄 수 있음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였다고 평가 받고 있다.

오더블
💡
(필자 주) 본 기사는 SP투데이 '23.09.01자에 게재된 바 있습니다.

잠깐 아래 글 보고 가세요^^

TREND

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이 달의 무료 콘텐츠를 모두 읽으셨어요 😭

구독하시면 갯수 제한 없이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당신이 놓친 글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by 
이현
2024.12.26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by 
이현
2024.12.25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4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by 
김지현
2024.12.21
당신이 놓친 글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by 
이현
2024.12.26
H&M과 찰리 XCX의 대담한 콜라보, 뉴욕 타임스퀘어 깜짝 공연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by 
이현
2024.12.25
미국 코네티컷 푸드셰어, 옥외광고로 기아 문제 해결 나서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by 
이현
2024.12.24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펼쳐진 창의적인 옥외광고 캠페인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
by 
김지현
2024.12.21
창의성으로 빛난 2024, 키네틱의 OOH 혁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