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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티브 리뷰] 3D 효과를 극대화한 옥외광고 사례

신현택
- 2분 걸림

이 동영상은 세계 주요 도시에서 집행된 3D화 사례를 보여준다.

과거에는 평면적인 옥외 광고물이 대부분이었지만, 최근에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3D 효과를 적용한 광고물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3D 효과는 옥외 광고물의 디자인과 더불어 시선을 사로잡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3D 효과를 적용한 옥외 광고물은 건물의 벽면이나 또는 도로와 같은 공공장소 등 다양한 장소에서 볼 수 있다. 특히, 도로변에 위치한 광고물은 차량 운전자들의 시선을 끌어 모든 이들에게 더욱 뚜렷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3D 옥외 광고 매체의 가장 커다란 특성 중 하나는 다른 광고매체들이 평면감, 즉 2D에 머무를 수 밖에 없는 데 반하여 실물감, 즉 3D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다.

그러한 3D 효과를 생성해 내는 방법은 다양하다. 광학적 환상(optical illusion), 홀로그램(hologram), 프로젝션(projection), VR(virtual reality), 실물 전시 및 연출, 모바일과의 인터랙티브(interactive) 유도 등...

이러한 3D 효과를 맛본 소비자들은 커다란 감동을 받게 되고 그것은 구매행동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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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현택

CEO of Acticom Marketing L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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