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TFWA APAC, 5/11~5/15 동안 싱가포르서 개최


세계 면세·여행유통 업계의 대표 전시회인 ‘TFWA 아시아퍼시픽 전시회 및 콘퍼런스’가 오는 2025년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전면적인 리디자인을 거쳐, 공간 구성과 네트워킹 프로그램 모두에서 새로워진 경험을 선사한다.
2025년 에디션은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과 현대적 감각의 조화’를 콘셉트로 삼았다. 전시장 전체는 유기적인 곡선, 대비 있는 소재, 따뜻한 색감으로 구성되며, 자연스러운 녹지와 옅은 색감의 목재 스크린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편안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싱가포르의 상징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의 슈퍼트리에서 영감을 받은 조형물이 행사장 내 곳곳에 배치되어 프로그램 안내와 길찾기 기능을 동시에 수행한다.
모든 서비스 공간은 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현대적 인테리어로 꾸며진다. 등록데스크, 비즈니스 센터, 프레스룸, 휴게공간, ONE2ONE 미팅룸에 이르기까지 모든 공간이 일관된 콘셉트로 구성되어 전시 참가자들의 편의를 극대화한다. 특히 브랜드와 바이어 간 비즈니스 미팅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전시회 개장 시간이 월요일 오후 1시로 조정됐다.
공식 프로그램은 5월 11일(일)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서 열리는 환영 칵테일 리셉션으로 시작된다. ‘마법의 정원(Enchanted Gardens)’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미래지향적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시대의 트래블 리테일을 상징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TFWA 아시아퍼시픽 라운지는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올해는 실내외 공간을 확장해 더욱 여유롭고 다채로운 네트워킹 환경을 조성하며, 새로운 인테리어와 함께 푸드 서비스도 강화된다. 주요 파트너인 카타르듀티프리(Qatar Duty Free)를 비롯해 듀티프리글로벌(Duty Free Global), 크래프터스(Crafter’s), 헤리타 마르조토 와인 에스테이트(Herita Marzotto Wine Estates), 하이네켄(Heineken), 원더풀 피스타치오(Wonderful Pistachios), 퍼펫티 반 멜레(Perfetti Van Melle) 등이 음료 및 스낵을 제공한다.
올해 콘퍼런스의 다이아몬드 스폰서는 차이나듀티프리(China Duty Free), 플래티넘 스폰서는 아볼타(Avolta)가 맡았다. 환영 커피는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ēz International), 네트워킹 커피는 린트(Lindt)가 각각 후원하며, SKROSS는 현장에 충전 스테이션을 설치해 참가자 편의를 높인다.

필립 마르게리트(Philippe Margueritte) TFWA 회장은 “우리는 항상 업계 최고의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새로운 모습은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이공항그룹(Changi Airport Group)이 공식 주최하며, 싱가포르시와 싱가포르 전시컨벤션국의 후원 아래 열린다. TFWA 아시아퍼시픽은 단순한 전시회를 넘어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브랜드와 리테일러들이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